그룹 (여자)아이들 멤버 슈화 / YouTube '워크맨-Workman'
몸무게 40kg짜리 대형견 목욕 7시간 동안 한 슈화, 수고비로 40만 원 받아
[인사이트] 정봉준 기자 = 그룹 (여자)아이들 멤버 슈화가 대형견 목욕을 시켜주고 수고비로 40만 원을 받아 놀라움을 안기고 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워크맨-Workman'에 "[EN/CN] 개 크니깐 개 힘들다ㅣ대형견 목욕ㅣ워크돌ㅣ슈화"라는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슈화는 숙련자의 도움을 받아 대형견 겨울이를 목욕시켰다. 평소 강아지를 좋아하는 슈화이지만, 몸무게가 무려 40kg이나 나가는 겨울이를 제어하기에는 쉽지 않았다.
YouTube '워크맨-Workman'
위생 미용부터 목욕, 그리고 털 말리기까지 무려 7시간이나 걸려 일을 마친 슈화는 처음과 달리 지친 기색이 역력했다.
머리카락은 땀과 물 때문에 엉망이 됐고, 옷은 겨울이의 털로 가득했다.
YouTube '워크맨-Workman'
"나 한 번 더 할 수 있어!" 수고비 40만 원 보고 다시 하겠다고 한 슈화
그러나 두둑한 수고비 봉투는 슈화를 웃음 짓게 했다. 슈화는 봉투 안에 든 일당 40만 원(40kg 기준·총 7시간)을 보고선 "왜 이렇게 많아?!"라고 놀랐다. 그러면서 "나 한 번 더 할 수 있어!"라고 해 웃음을 안겼다.
제작진은 "알바생이 없다고 해서 사장님이 받는 건당 시급으로 책정을 했다"라고 설명했다.
YouTube '워크맨-Workman'
하루 40만 원이나 주는 대형견 목욕 알바에 누리꾼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먼저 '하고 싶다'고한 누리꾼들은 "하루 40만 원이면 한 달에 얼마야. 자리 소개 좀", "한 달에 20일만 해도 800만 원이다. 완전 꿀이다"라고 했다.
반면 '하고 싶지 않다'고한 누리꾼들은 "사람 3명이 달라붙어서 7시간 나온 건데 혼자면 몇 시간이냐.. 난 힘들어서 안 할 듯", "도와주는 사람이 있어서 그렇지 대형견이면 다루기가 엄청 힘들 거 같다"는 반응을 보였다.
KBS2 '개는 훌륭하다'
한편 대형견 목욕 비용은 대형견의 몸무게와 지역에 따라 가격이 다르게 책정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020년 KBS2 '개는 훌륭하다'에 출연한 견주는 몸무게 77kg짜리 대형견의 목욕 비용을 공개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KBS2 '개는 훌륭하다'
당시 그는 "서울 기준으로 대형견은 1kg당 1만 원 정도 받는다. 77kg 나가니 77만 원을 낸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결국 강아지를 키우기 위해) 직업을 바꿨다"라며 "지금 애견 미용을 하고 있다"고 부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