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김치·비빔밥 홍보에 수억 썼는데...세계에서 인기 터진 건 의외로 '핫도그'였다

K푸드 홍보를 위해 매년 100억원 이상의 정부 예산을 들이던 때도 있었을 만큼 우리는 한식 홍보를 위해 힘써왔다.

인사이트YouTube 'Sae'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K푸드 홍보를 위해 매년 100억원 이상의 정부 예산을 들이던 때도 있었을 만큼 우리는 한식 홍보를 위해 힘써왔다.


김치와 비빔밥 등의 한식 대중화를 꿈꾼 것인데, 인기는 의외의 곳에서 터졌다.


최근 각종 SNS에서는 'Korean Corn Dog'란 이름으로 한국식 핫도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카디비를 비롯해 유명 인플루언서들, 해외의 유명 요리 유튜버들이 너나 할 것 없이 한국식 핫도그를 소개하는 영상을 찍고 있다.


인사이트유튜브 갈무리


이들은 밀가루 반죽 안에 소시지와 치즈 등이 가득 들어있는 한국식 핫도그에 매료된 모습이다.


나무젓가락을 써서 손에 묻히지 않은 채 들고 먹을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또 케첩 이외의 다양한 소스와 토핑을 올려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어 사랑을 받고 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해외의 한국식 핫도그 매장은 줄을 서야 구매할 수 있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핫도그가 해외에서 사랑받는단 소식에 국내 누리꾼들은 "진짜 한국에 맛잘알들 너무 많아 한식 최고야", "오 예상 적중", "한국처럼 저렇게 화려한 맛은 없음. 미국인들이 엄청 좋아할듯", "이거 실화인게 우리학교 앞에도 생김", "감자 덕지덕지 붙은 거 너무 좋아" 등 뿌듯하단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