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4일(일)

농장 닭 구출한다며 데려갔다가 경찰 출동하자 '몸싸움' 하는 한국 비건 운동가들

인사이트YouTube '애니멀피플'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한 동물권 활동가들이 경찰과 대치하는 영상이 재조명됐다. 


지난 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어느 비건 지향 동물권 단체가 경찰과 대치하는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 따르면 이들은 케이지를 탈출한 닭을 데려와 '여름이'란 이름을 붙여주고 물과 먹을 것을 주며 '구조'했다고 칭했다.


이후 도계장의 신고로 출동한 경찰이 여름이를 소유주에게 전달하려 하자 이들은 경찰과 대치했다. 그 과정은 영상에 고스란히 담겼다.


영상 속 활동가들은 케이지를 들고 "병원에 데려가게 해주세요 제발"이라고 소리쳤다.


인사이트YouTube '애니멀피플'


놓으라는 경찰의 말에도 끝까지 케이지를 붙들고 소리를 지르며 "살려주세요", "저기에 절 데려가세요. 제가 도살될게요"라고 말하기도 했다.


영상은 지난 2020년 동물 뉴스를 전하는 유튜브 채널 애니멀피플에 올라온 것이다.


시위 활동가가 촬영했다는 영상에는 한 동물권 활동가들이 경기도 용인의 한 도살장에서 '글로벌 록다운' 행동을 벌인 장면이 담겼다.


이들 네 명은 이날 여행 가방에 콘크리트 200kg을 쏟아 넣고 팔을 넣어 결박해 닭 공정 공장 가동을 멈춘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활동가는 재판에서 변론과 함께 해당 영상을 재생한 것으로 전해진다. 


인사이트YouTube '애니멀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