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4일(일)

윤석열 대통령 얼굴도 이름도 모르는 여캠..."몰라도 돼vs이건 좀"

인사이트BJ 무찌 / 아프리카TV


사진 보고 이름 말하는 게임...윤석열 대통령 사진 보고 입도 뻥끗 못 한 BJ 무찌


[인사이트] 정봉준 기자 = 아프리카TV BJ 무찌가 윤석열 대통령 사진을 보고선 누군지 알아맞히지 못했다.


지난 22일 BJ 기룡이(기윤진)가 자신의 아프리카 TV에 "철기빵 MT 방송 큰 거 옵니다"는 영상을 올렸다. 해당 영상에는 BJ들끼리 MT를 간 모습이 담겼다. 영상에서 BJ들은 MT답게 여러 가지 게임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그중 눈길을 사로잡은 게임은 사진을 보고 이름을 맞추는 게임이었다. 게임 방식은 BJ들이 연예인·정치인 등과 같은 유명 인물의 사진을 보고 3초 안에 이름을 말해야 하는 방식이었다.


예능 '뿅뿅 지구오락실'에서 나와 화제가 됐던 게임이다. 


인사이트아프리카TV


아프리카TV


BJ들은 순서대로 사진을 보고선 이름을 맞췄다. 그리고 BJ 무찌의 차례가 왔다. 


무찌는 윤석열 대통령을 보고선 아무런 말을 하지 못했다. 누구인지 몰랐기 때문이다. 이 모습을 본 여러 BJ는 충격을 받은 듯했다. BJ들은 "너 간첩이지", "시간 줄 테니 진짜 한번 말해봐라", "너 그냥 집에 가라", "아니 진짜 몰라?"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상황을 믿을 수 없었던 걸까. 게임은 뒤로 하고 실제로 무찌에게 시간을 더 줘봤다. 그러나 무찌는 정말로 몰랐던 것인지 이번에도 입을 열지 못했다. 그는 문제를 못 맞힌 이 상황이 민망했는지, 눈을 이리저리 돌리며 부끄러워했다. 무찌는 주변에서 '이것도 모르냐'는 반응을 보이자 "나 스타밖에 몰라"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아프리카TV


대통령 이름을 못 맞춘 무찌의 모습을 본 누리꾼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누리꾼들은 "연예인은 그렇다 쳐도 대통령을 모르는 건 말이 좀 안 되지 않냐", "제발 주작이었으면 좋겠다", "정치 성향을 떠나서 이건 진짜 좀 심했다"고 말했다.


반면 '몰라도 된다'는 반응을 보인 누리꾼들은 "정치에 관심 없으면 대통령을 모를 수 있지 않나?", "투표 안 해서 잘 모르는 거 아닐까", "나이가 어려서 모르는 것 같다"는 의견을 냈다.


한편 1997년 10월 6일생인 BJ 무찌는 올해 나이 25세다. 그는 스타크래프트를 즐겨하는 BJ로 현재 아프리카TV에서 베스트BJ로 활동 중이다.


※ 관련 내용은 영상 5시간 42분 45초부터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