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4일(일)

"푸바오 매니저 하실 분!"...당근마켓에 올라와 지원자 쏟아지는 중인 알바 채용 공고

인사이트Instagram 'witheverland'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요즘 가장 핫한 에버랜드의 인기 스타 푸바오의 매니저를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찾아왔다.


19일 당근마켓은 에버랜드와 함께 지역 기반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를 통해 특별한 놀이공원 알바 체험을 할 수 있는 '올여름 한량 알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여름 한량 알바'는 총 200명(100명 추첨, 1인 동행)에게 에버랜드에서 색다른 하루를 보내는 임무가 부여되는 체험형 이벤트다.


인사이트당근마켓 캡처 화면


다양한 알바 중 가장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끈 것은 바로 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판다 푸바오의 일일 매니저 체험이다.


일일 매니저가 되면 푸바오의 할부지(사육사)와 함께 생일을 앞둔 푸바오의 선물을 준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알바 지원서 자기소개란에 푸바오에 대한 애정과 포부를 담으면 오는 7월 10일부터 14일 중 하루를 선택해 1시간 동안 푸바오의 일일 매니저가 될 수 있다.


Instagram 'witheverland'


선발된 전원은 에버랜드 이용권(1인 2매)과 에버랜드 여름 MD를 득템할 수 있으며, 지원자 중 선발을 통해 뽑힌 3명은 현장 체험 기회와 활동비 당근머니 50만 원도 받게 된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바로 지원한다", "푸바오 매니저라니 내 천직이다", "당첨되는 사람 누굴지 너무 부럽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인사이트Instagram 'witheverland'


한편 당근알바와 에버랜드가 모집하고 있는 또 다른 한량 알바는 일명 '인싸 알바'라 불리는 에버랜드 아마존 익스프레스에서 유튜버 티타남(티익스프레스 타주는 남자)과 안무를 함께하는 아마존 알바다.


이뿐만 아니라 참가자 모두 참전할 수 있는 '워터레인저스' 물총 싸움에서 여기저기 출몰하는 악당 밤밤맨을 씩씩하게 물리치는 임무를 맡는 놀이 체험도 할 수 있다.


한량 알바에 지원하려면 당근마켓 앱에서 '내 근처', '알바' 탭 중앙에 위치한 '올여름 한량 알바' 배너를 눌러 지원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