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이번 주 생일인 당신은 '이상형 연인' 만난다"...별자리로 보는 5월 넷째 주 당신의 운세

지금부터 5월 넷째 주(22일~28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KBS '오월의 청춘'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이번 주 생일을 맞은 당신에게는 운명처럼 '이상형 연인'이 다가올지도 모르겠다.


평소 '집돌이·집순이'였다면 생일을 맞은 만큼 새로운 사람을 만날 수 있는 장소에 방문하는 게 어떨까.


새로운 동호회에 가입한다던가 카페 등을 찾는 게 좋겠다.


이번 주 당신은 새로운 장소에서 새로운 인연을 찾을 수 있는 연애 운세를 가졌기 때문이다.


당신에게 좋은 인연이 닿길 바라면서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5월 넷째 주(22일~28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KBS '오월의 청춘'


◆ 물병자리 (1. 20 - 2. 18) : 바쁘다 바빠


이번 주는 당신의 인기와 존재감이 상승하는 시기다. 그만큼 해야 할 일도 많고 바쁘게 움직여야 할 수 있다. 그렇다고 너무 부담을 갖거나 스트레스받지 말자. 바쁘게 움직이는 만큼 좋은 성과가 있을 테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자기 일이나 학업에만 충실해지자. 미팅이나 소개팅은 시간 낭비, 돈 낭비가 될 수 있다. 커플인 사람은 연인의 말에 귀를 기울여 주자. 듣기 싫은 말이라도 중간에 끊지 말자. 상대방의 말을 끝까지 들어주는 게 좋다.


재물에서도 만족스러운 한 주가 될 거다. 좋은 기회가 찾아오거나 의외의 행운을 잡을 수 있다. 다만 아무런 노력 없이 뭔가를 얻으려고 하지 말자. 행운은 노력하는 사람에게만 찾아오는 거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5, 27목걸이, 귀걸이펜션, 리조트바이올렛


◆ 물고기자리 (2. 19 - 3. 20) : 정신 바짝


이번 주는 정신을 바짝 차려야 하는 시기다. 너무 나태하거나 안일한 모습을 보이지 말자. 자칫 평소에 하지 않던 실수를 할 수 있다. 자기 실력이나 재능을 너무 과신하지도 말자. 작고 사소한 일이라도 최선을 다하는 게 좋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자신만의 스타일을 유지하자. 최신 유행이나 다른 사람들만 따라 하지 말자. 자신만의 장점을 어필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디. 커플인 사람은 함께 여행이나 나들이를 떠나보자. 앉아서 하는 데이트보다 함께 움직이는 게 좋다.


재물에서는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기다. 작은 돈이라도 수입을 늘릴 방법을 찾아 보자. 미래는 찾아오는 게 아니라 만들어 가는 거다. 당신의 노력에 따라서 얼마든지 미래가 바뀔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4, 26사진번화가화이트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KBS '오월의 청춘'


◆ 양자리 (3. 21 - 4. 19) : 앞만 보고


이번 주는 묵묵히 앞만 보고 가야 하는 시기다. 다른 일에 한눈팔거나 시간을 낭비하지 말자. 자기 목표를 향해 꾸준히 나아가는 게 좋다. 놀고 싶은 생각이 들어도 조금 참자. 인내는 쓰지만 그 열매는 아주 달콤할 거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상대가 마음에 든다면 솔직하게 표현하자. 괜히 시간만 끌다가 다른 사람에게 빼앗길 수 있다. 커플인 사람은 언제 어디서든 연인의 편이 되어 주자. 상대방이 잘못한 것이 있어도 일단 감싸주는 게 좋다.


이번 주는 재물 운도 좋고 작은 횡재수도 있는 시기다. 여유가 된다면 투자나 재테크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다. 거창하지 않아도 좋으니 적은 금액으로라도 시작해 보자. 당신의 작은 시도가 의외의 성과로 이어질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5, 27선물서점그린


◆ 황소자리 (4. 20 - 5. 20) : 만사태평


특별히 걱정할 일이 없이 만사가 순조로운 시기다. 너무 편안하다 보니 따분하거나 지루할 수 있다. 괜히 늘어져 있지만 말고 뭔가 일거리를 찾아보자.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시작해 보는 것도 좋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기회를 잘 포착하자. 잘하면 마음에 둔 사람과 연을 맺을 수도 있다. 짝사랑하는 사람에게 고백해 보는 것도 좋다. 커플인 사람은 낮보다는 저녁에 데이트하자. 신비로운 달의 기운이 두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재물에서는 계속 상승세가 이어질 거다. 모임이나 약속이 있다면 빠지지 말고 나가보자. 주위 사람들이 당신에게 행운을 가져올 수 있다. 재미 삼아서 로또나 즉석 복권을 사보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3, 28손목시계피트니스센터노랑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KBS '오월의 청춘'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단순하게


무슨 일이든 쉽고 단순하게 처리하는 게 좋다. 당신 마음이 가는 대로, 당신의 직감에 따라서 움직이자. 가장 단순한 결정이 정답인 경우가 많은 법이다.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면 오히려 일이 꼬일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활동 영역을 좀 더 넓혀 보자. 동호회나 카페 등에 가입해 보는 것도 좋다. 취미나 관심사가 같다면 좋은 짝이 될 수 있다. 커플인 사람들은 연인 옆에 착 붙어 있도록 하자. 잠시 소홀한 사이에 연인이 한눈을 팔 수 있다.


돈이 오고 가는 일은 자기 판단을 우선하자. 다른 사람의 말을 믿었다가 손해를 볼 수 있다. 아무리 가까워도 맺고 끊는 것을 확실히 하자. 매사에 이해득실을 잘 따져보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3, 26거울기차역회색


◆ 게자리 (6. 22 - 7. 22) : 긍정의 힘


언제 어디서든 여유와 미소를 잃지 말자. 기분 상하는 일이 있어도 조금 참자. 듣기 싫은 소리는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리자. 화를 내거나 예민하게 반응하지 말자. 화내고 성내는 만큼 좋은 운이 멀어질 수 있다.


싱글인 사람들은 불같은 사랑에 빠져들 거다. 한눈에 반할 만한 멋진 이성을 만날 수 있다. '이 사람이다'라는 생각이 든다면 절대 놓치지 말자. 커플인 사람이라면 두 사람의 미래를 함께 그려 보자. 오래 사귄 커플이라면 결혼을 생각해 보는 것도 좋다.


이번 주는 평소보다 아끼고 절약해야 하는 시기다. 여유가 있더라도 함부로 쓰고 다니지 말자. 수중에 비상금이나 여유 자금을 마련해 두는 게 좋다. 종잣돈이 있어야 나중에 뭐라도 할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2, 28복권패스트푸드점빨강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KBS '오월의 청춘'


◆ 사자자리 (7. 23 - 8. 22) : 행운이 함께


이번 주는 사자자리를 위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일이면 일, 공부면 공부, 모든 것이 뜻한 대로 풀릴 거다. 오랜 시간 바라던 목표나 소원을 이룰 수도 있다. 다만 운이 좋다고 해서 너무 자만하지는 말자. 이런 때일수록 더욱 겸손한 것이 좋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너무 먼 곳만 바라보지 말자. 인연은 의외로 가까운 곳에 있기 마련이다. 커플인 사람들은 예의와 매너를 잘 지키자. 격의 없이 지내는 게 꼭 좋은 것만은 아니다. 연인이나 배우자 사이에도 지켜야 할 예절이 있다.


이번 주는 돈이나 재물에 너무 연연하지 말자. 욕심을 버리고 마음을 비우는 것이 좋다. 있으면 있는 대로 없으면 없는 대로 지내자. 재물을 좇을수록 오히려 재물이 멀어질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3, 26카페핑크


◆ 처녀자리 (8. 23 - 9. 23) : 해피 엔딩


메마른 대지에 단비가 내리는 듯한 한 주다. 오랜 시간 고민하던 일이나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다. 언제 어디서든 희망과 용기를 잃지 말자. 이제부터는 바로 당신이 주인공이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집에만 틀어박혀 있지 말자. 바람도 쏘일 겸 밖으로 많이 다니는 것이 좋다. 우연한 장소, 우연한 기회에 인연을 만날 수 있다. 커플인 사람은 연인에게 많이 베풀자. 받으려고 하기보다는 먼저 주는 것이 좋다.


이번 주는 재물과 명예가 당신과 함께 할 거다. 자신이 바라는 목표나 소원을 이룰 수도 있다.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부지런히 움직이자. 이런 때는 날이면 날마다 찾아오는 게 아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2, 23SNS도서관, 학원검정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KBS '오월의 청춘'


◆ 천칭자리 (9. 24 - 10. 22) : 포기하지 마


한두 번의 실패에 좌절하거나 포기하지 말자. 중도에 포기하면 아니 한 것만 못할 수 있다. 한번 시작한 일은 끝까지 밀고 가는 게 좋다. 고지가 눈앞에 있으니 조금만 더 힘을 내자.


싱글인 사람이라면 눈높이를 좀 더 높이는 게 좋다. 눈에 차지 않는 사람은 딱 잘라서 거절하자. 잘못된 인연을 만나서 한동안 고생할 수 있다. 커플인 사람은 연인을 구속하려고 하지 말자. 상대방의 사생활도 존중해 주는 것이 좋다.


이번 주는 재물을 모으기보다는 써야 하는 시기다. 한 마디로 투자의 시기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주위 사람들에게 쓰는 돈을 아까워하지 말자. 투자 중에서 가장 좋은 투자는 사람에게 하는 거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7, 28향수대중교통하늘색


◆ 전갈자리 (10. 23 - 11. 22) : 롤러코스터를 탄 듯


자기 마음과 감정을 잘 다스려야 하는 시기다. 기분이 오르락내리락 롤러코스터를 탈 수 있다. 쓸데없는 일에 신경 쓰지 말고 꼭 해야 할 일만 하자. 미룰 수 있는 일들은 다음으로 미루는 게 좋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전갈자리나 물고기자리의 사람을 찾아보자. 두 별자리의 사람이라면 당신에게 천생연분이 될 수 있다. 커플인 사람들은 연인에게 많은 것을 바라지 말자. 상대방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게 좋다.


재물에서는 당신의 선택이 중요한 시기다. 한순간의 선택이 많은 것을 좌우할 수 있다. 특히 일자리를 구하는 분들은 이것저것 꼼꼼히 따져보자. 자칫 열심히 일하고도 대가를 제대로 받지 못할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5, 28택배미용실파랑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KBS '오월의 청춘'


◆ 사수자리 (11. 23 - 12. 24) : 마이 웨이


다른 사람의 말이나 시선에 너무 신경 쓰지 말자. 자기 생각대로, 자기 주관대로 지내는 게 좋다. 남들이 당신의 인생을 대신 살아주는 게 아니다. 다른 사람들 눈치 보지 말고 당신의 소신대로 하자. 그래야 좀 더 나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소개팅보다는 미팅을 노려보자. 선택의 폭이 넓어야 그만큼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다. 커플인 사람에게는 적당한 밀당이 필요한 시기다. 데이트할 때도 당신이 주도권을 잡도록 하자.


이번 주는 재물 운과 대인 운이 아주 좋은 시기다. 평소에 계획하던 일이 있다면 한번 시작해 보자. 가만히 앉아서 돈 들어오기만 기다리지 말자. 가까운 친구나 믿을 만한 사람과 함께 하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4, 25립글로스, 립스틱맛집남색


◆ 염소자리(12. 25 - 1. 19) : 일희일비하지 말고


작은 일에 일희일비하지 말고 차분하게 행동하자. 특히 감정적인 말이나 행동은 삼가는 것이 좋다. 사람들을 대할 때도 예의와 매너를 잘 지키자. 잘하면 말 한마디로 천 냥 빚을 갚을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너무 자기 스타일만 고집하지 말자. 자신과 성향이 다른 사람이라도 만나보는 게 좋다. 어쩌면 당신과 환상의 커플이 될 수도 있다. 커플인 사람은 연인에게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자. 매번 똑같은 모습을 보이면 상대가 싫증을 느낄 수 있다.


금전적으로는 의외의 횡재나 행운이 찾아올 거다. 다른 사람과의 내기나 경쟁에서 승리할 수도 있다. 다만 자기 몫이나 성과를 남에게 빼앗기지 말자. 자기 몫은 자신이 알아서 챙기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5, 26음악편의점주황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