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kTok 'vampier007'
강릉 화재 지역 골프장에서 탈출한 시민
[인사이트] 최민서 기자 = 강릉 화재 지역 골프장에서 재난 영화를 방불케하는 탈출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 11일 '틱톡'에는 이날 오전 강릉 안현동의 한 골프장에서 탈출하던 여행객들의 급박한 상황이 담긴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은 희뿌연 연기가 차량 외부를 뒤덮은 장면이 나오면서 시작됐다.
TikTok 'vampier007'
시야 확보가 불가능하던 그때, 골프장 진입로와 주차장 화단에 불이 옮겨붙으면서 나무까지 활활 타오르게 됐다.
금방이라도 차를 덮칠듯한 모습에 시민들은 "진짜 큰일 났다"며 "어떡해. 우리 갈 수 있는 거야? 빨리 가야 돼. 빨리 가야 돼", "뜨거워, 뜨거워" 등의 말을 외치며 패닉에 빠졌다.
바로 앞조차 잘 보이지 않는 상황이었지만 이들은 차량을 천천히 조금씩 움직였고, 약 1분 30초 만에 화재 현장에서 빠져나오는데 성공했다.
TikTok 'vampier007'
긴박했던 해당 영상은 공개 직후 각종 SNS에 확산됐다.
누리꾼들은 "재난 영화보다 심각하다"며 "영상으로 봤지만 나도 패닉 왔다", "차 안에서 뜨거움 느꼈을 정도면 심각한 상황이다", "영상 뒷부분으로 갈수록 더 무섭다" 등 충격받았단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지난 11일 오전 8시 30분께 강원 강릉시 난곡동에서 산불이 발생했다. 강풍으로 인해 산불이 번지자, 소방당국은 소방대응 3단계를 발령하고 최고 수위 대응에 나서 8시간 만에 진화에 성공했다.
강릉시는 이번 산불로 주택 40동, 펜션 28동, 숙박시설 3동 총 71동의 재산피해가 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인명피해는 사망 1명, 경상 14명 등으로 집계됐으며, 이재민은 323세대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