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명절 재물운·연애운 폭발한다"...별자리로 보는 1월 셋째주 당신의 운세

지금부터 1월 셋째 주(16일~22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넷플릭스 '20세기 소녀'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다사다난했던 2022년이 지나가고 2023년 계묘년이 밝았다.


2023년의 주인공은 바로 토끼다. 2023년은 검은 토끼의 해다.


초식동물인 토끼는 생태계 먹이사슬 가장 밑에 존재하는 약자지만, 영특하고 꾀가 많고 재빠르다.


이번 주에는 올해 첫 명절인 설이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며 예전 일상의 모습을 제법 회복한 만큼 이번 설날에는 오랜만에 친척들을 만날 수 있을 거란 기대감이 든다.


명절의 풍요로운 분위기만큼 이번 주 당신의 재물 운세 또한 훌륭하다. 예상치 못한 재물 운이 폭발한다고 하니 용돈을 기대해봐도 좋겠다.


그럼, 지금부터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월 셋째 주(16일~22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넷플릭스 '20세기 소녀'


◆ 물병자리 (1. 20 - 2. 18) : 단순하게


무슨 일이든 쉽고 단순하게 처리하는 게 좋다. 가장 단순한 결정이 정답인 경우가 많다. 당신 마음이 가는 대로, 당신의 직감에 따라 움직이자.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면 오히려 일이 꼬일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자기 일이나 학업에만 충실하자. 미팅이나 소개팅도 조금 미루는 것이 좋다. 커플인 사람은 연인의 말에 귀를 기울이자. 듣기 싫은 말이라도 중간에 끊지 말자. 상대방의 말을 끝까지 들어주는 게 좋다.


이번 주는 재물과 명예가 당신과 함께 할 거다. 좋은 기회를 잡거나 반가운 소식이 들려올 수 있다. 다만 너무 나태하거나 안일한 모습을 보이지 말자. 이런 때일수록 정신을 바짝 차리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9, 20이메일관공서바이올렛


◆ 물고기자리 (2. 19 - 3. 20) : 긍정의 힘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모습이 필요한 시기다. 언제 어디서든 여유와 미소를 잃지 말자. 기분 상하는 일이 있어도 조금 참자. 다른 사람을 원망하거나 미워하지도 말자. 화내고 성내는 만큼 좋은 운이 멀어질 수 있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특별한 일을 기대해봐도 좋다. 오래 사귄 커플이라면 프러포즈를 받을 수도 있다. 싱글인 사람은 운명 같은 사람을 만나게 될 거다. '이 사람이다'라는 생각이 든다면 절대 놓치지 말자.


이번 주는 평소보다 아끼고 절약해야 하는 시기다. 수중에 비상금이나 여유 자금을 마련해 두자. 종잣돈이 있어야 나중에 뭐라도 할 수 있다. 오늘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내일도 생각하자. 지금 모아두는 돈이 당신의 미래를 바꿀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6, 22선물미용실아이보리


인사이트넷플릭스 '20세기 소녀'


◆ 양자리 (3. 21 - 4. 19) : 행운이 함께


이번 주는 양자리를 위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하늘의 태양이 당신만을 비추는 듯한 한 주다.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부지런히 노력하자. 당신도 깜짝 놀랄 만큼 좋은 성과가 있을 거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우연 속의 행운을 기대해 보자. 당신의 말 한마디, 작은 행동이 인연으로 이어질 수 있다. 커플인 사람은 예의와 매너를 잘 지키는 게 좋다. 격의 없이 지내는 게 꼭 좋은 것만은 아니다. 연인이나 배우자 사이에도 지켜야 할 예절이 있다.


재물에서도 더없이 좋은 한 주가 될 거다. 일이나 사업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 다만 돈과 관련한 일들은 자기 판단을 우선하자. 다른 사람을 따라서 움직이면 이득이 없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7, 19택배카페파랑


◆ 황소자리 (4. 20 - 5. 20) : 해피엔딩


메마른 대지에 단비가 내리는 듯한 한 주다. 오랜 시간 고민하던 일이나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다. 언제 어디서든 희망과 용기를 잃지 말자. 이제부터는 바로 당신이 주인공이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좀 더 진도를 나가자. 연인의 마음을 확실히 사로잡는 것이 좋다. 싱글인 사람은 처녀자리나 전갈자리의 사람을 찾아보자. 두 별자리의 사람이라면 당신에게 천생연분이 될 수 있다.


재물 관련한 일들은 혼자서 결정하지 말자. 주위의 충고나 조언을 구하는 게 좋다. 자칫 유혹에 넘어가거나 남에게 속을 수 있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충분히 검토하고 결정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7, 22복권마트, 시장남색


인사이트넷플릭스 '20세기 소녀'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고진감래


그동안 흘린 땀과 노력이 결과로 나타나는 시기다. 직장 상사나 주위 사람들에게 인정받을 수도 있다. 고민이나 걱정거리가 생겨도 너무 염려하지 말자. 머지않아 아무 일 없었다는 듯 말끔히 해결될 테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상대방의 나이에 구애 받지 말자. 여성의 나이가 많은 게 오히려 좋을 수도 있다. 커플인 사람은 조금 분위기를 잡는 게 좋다. 식사하더라도 좀 더 근사한 식당에 가자. 어쩌면 두 사람에게 좋은 추억이 남을 수도 있다.


금전적으로는 비교적 무난한 한 주가 될 거다. 평소 당신의 씀씀이만 그대로 유지하자. 큰돈이 들어가는 일이나 계획은 피하는 게 좋다. 갖고 싶은 것보다는 필요한 곳에 돈을 쓰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8, 21향수편의점브라운


◆ 게자리 (6. 22 - 7. 22) : 롤러코스터를 탄 듯


자기 마음과 감정을 잘 다스려야 하는 시기다. 기분이 오르락내리락 롤러코스터를 탈 수 있다. 모든 일이 귀찮게 느껴질 수도 있을 거다. 쓸데없는 일에 신경 쓰지 말고 꼭 해야 할 일만 하자. 웬만한 일들은 다음으로 미루는 게 좋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적극적으로 애정 표현하자. 드러내지 않는 사랑은 아무런 소용이 없다. 싱글인 사람은 모임이나 약속에 꼭 나가보자. 대인운이 좋은 때이니 부지런히 다니는 게 좋다. 어쩌면 누군가에게 고백받을 수도 있다.


재물과 관련한 일들은 원칙과 순리를 따르자. 위험 부담이 높거나 투기적인 일은 피하는 게 좋다. 욕심을 부리면 자기가 가진 것을 잃을 수도 있다. 요행이나 재수보다는 자신의 땀과 노력을 믿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9, 22거울도서관, 학원화이트


인사이트넷플릭스 '20세기 소녀'


◆ 사자자리 (7. 23 - 8. 22) : 적당히 타협해야


이번 주는 적당한 양보와 타협이 필요한 시기다. 너무 자기 생각이나 주장만 고집하지 말자. 다른 사람과의 시비나 다툼은 피하는 게 좋다. 별것도 아닌 일에 괜히 언성을 높이지도 말자. 어차피 이겨봤자 상처뿐인 영광이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적극적으로 자기를 어필하자. 매력과 장점을 아낌없이 보여주는 게 좋다. 커플인 사람은 너무 풀어진 모습을 보이지 말자. 연인에게 깔끔하고 세련된 모습을 보여주는 게 좋다. 당신의 모습이 연인에게는 자존심이 될 수 있다.


재물에서는 특별히 걱정할 일이 없을 거다. 기대 이상의 돈과 재물을 얻을 수 있다. 다만 자신에게 이득이 없는 일에 많은 돈을 쓰지 말자. 돈을 쓴다면 자기 자신을 위해 쓰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8, 19립글로스, 립스틱쇼핑몰그린


◆ 처녀자리 (8. 23 - 9. 23) : 차분하게


작은 일에 일희일비하지 말고 차분하게 대처하자. 감정적인 말이나 행동은 삼가는 게 좋다. 사람들을 대할 때도 예의와 매너를 잘 지키자. 좀 더 성숙하고 세련된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커플인 사람에게는 적당한 밀당이 필요한 시기다. 데이트할 때도 당신이 주도권을 잡자. 싱글인 사람은 외모나 옷차림에 신경 쓰는 게 좋다. 집 앞에 나간다고 대충 슬리퍼 신고 나가지 말자. 인연이란 언제 어디서 만날지 알 수 없는 거다.


재물에서는 투자의 시기로 보는 것이 좋다. 돈을 써야 할 일이 있다면 확실하게 쓰자. 너무 아끼려고 하거나 적은 돈 때문에 얼굴 붉히지 말자. 당신이 투자하는 만큼 돌아오는 게 많을 거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8, 20SNS대중교통오렌지


인사이트넷플릭스 '20세기 소녀'


◆ 천칭자리 (9. 24 - 10. 22) : 일정 관리


이번 주는 철저한 준비와 계획이 필요한 시기다. 자신이 해야 할 일이나 스케줄을 잘 관리하자. 깜박하고 중요한 일을 놓쳐서 고생할 수 있다. 중간중간 진행 과정이나 약속을 잘 체크하자.


싱글인 사람에게는 적극적인 모습이 필요한 시기다. 가만히 앉아서 상대가 다가오기만 기다리지 말자. 당신이 먼저 한발 다가서는 게 좋다. 커플인 사람은 연인과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자. 자주 만난다고 해서 애정이 쌓이는 게 아니다. 잠시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것도 좋다.


재물에서는 서서히 상승세를 타게 될 거다. 돈 때문에 걱정하던 사람도 한숨 돌릴 수 있다. 재미 삼아서 로또나 복권을 사보는 것도 좋다. 평소에 갖고 싶었던 물건을 구매하는 것도 좋을 거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9, 21음악펜션, 리조트핑크


◆ 전갈자리 (10. 23 - 11. 22) : 정신 바짝


자리에 앉아 있어도 마음은 딴 곳에 가 있는 시기다. 자칫 평소에 하지 않던 실수를 할 수도 있다. 매사에 마무리와 점검을 철저히 하자. 다 끝났다고 방심하거나 마음 놓지 말자. 마지막까지 긴장을 유지하는 게 좋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연애 초기의 설렘과 두근거림을 살려보자. 연인의 새로운 매력이나 장점을 찾아보는 것도 좋다. 싱글인 사람은 낯선 사람에게 쉽게 마음 주지 말자. 잘못된 인연을 만나서 나중에 고생할 수 있다.


이번 주는 재물 운도 좋고 작은 횡재수도 있는 시기다. 생각지도 않은 좋은 기회를 잡을 수도 있다. 다만 가벼운 손재수도 있으니 소지품을 잘 챙기자. 현금도 필요한 만큼만 가지고 다니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8, 20사진레스토랑노랑


인사이트넷플릭스 '20세기 소녀'


◆ 사수자리 (11. 23 - 12. 24) : 인내심


한두 번의 실패에 좌절하거나 포기하지 말자. 중도에 포기하면 아니 한 것만 못할 수 있다. 한번 시작한 일은 끝까지 밀고 가는 게 좋다. 고지가 눈앞에 있으니 조금만 더 힘내자.


싱글인 사람에게는 새로운 사랑이 찾아올 거다. 무심코 지나치지 말고 신호를 잘 포착해 보자. 누군가 슬쩍 호감을 표현해 올 수도 있다. 커플인 사람은 밝고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자. 데이트에 나가서 인상 쓰거나 풀 죽어 있지 말자. 분위기가 좋아야 그만큼 관계가 발전할 수 있다.


금전적으로는 의외의 횡재나 행운을 잡게 될 거다. 다른 사람과의 내기나 경쟁에서 승리할 수도 있다. 다만 자기 몫이나 성과를 남에게 빼앗기지 말자. 자기 몫은 자기가 알아서 챙기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9, 21비상금번화가검정


◆ 염소자리(12. 25 - 1. 19) : 만사태평


특별히 걱정할 일이 없이 만사가 순조로운 시기다. 너무 편안하다 보니 따분하거나 지루해질 수 있다. 너무 늘어져 있지 말고 뭔가 일거리를 찾아보자. 일이 없다면 만들어서라도 하는 게 좋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연인을 구속하려고 하지 말자. 상대방의 사생활도 존중해주는 게 좋다. 너무 집착하다 보면 오히려 역효과를 볼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은 평소보다 눈높이를 높이자. 확실한 느낌이 없다면 깔끔하게 일어나는 게 좋다.


재물에서는 계속 상승세가 이어질 거다. 자리에 앉아 있지만 말고 밖으로 나가보자. 행운의 여신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친구나 동료들과 저녁 약속을 잡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7, 21손목시계기차역빨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