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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곱창 1인분 시켰는데 많이 주겠다던 사장님, 계산할 때 보니 2인분 가격 내놓으랍니다"

한 곱창집 사장님이 1인분만 주문한 손님에게 양을 더 줘놓고 2인분 가격을 요구하는 일이 발생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양 더 줘놓고 '2인분' 값 요구한 사장님


[인사이트] 최민서 기자 = 지속되는 고물가 속 소비자 물가까지 최고 상승률을 기록하면서 외식 물가가 가파르게 치솟고 있다.


그래서일까, 지갑 사정이 팍팍해진 시민들과 경기 불황 속 예민해진 사장님 간의 갈등은 끊이지 않고 있다.


지난 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곱창집 사장님이 1인분 주문한 손님에게 양을 더 줬으니 2인분 값을 지불하라고 했다는 사연이 공개됐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1인분 주문한 A씨에게 다가온 사장님


며칠 전 지인들과 서울 강남구 유명 소곱창집에 방문했다고 밝힌 사연자 A씨는 "식사와 함께 소주·맥주 6~7병쯤을 비운 뒤 '양깃머리' 1인분을 추가 주문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A씨가 주문을 마치자 한 남성이 고기를 들고 다가와선 "주방 삼촌이 손이 좀 커서 고기를 많이 담는 경향이 있다. 드시겠냐"고 물었다.


이에 '서비스 차원에서 정량보다 많이 담았다'고 이해한 A씨 일행은 감사 인사를 전하며 주문한 음식을 받았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이후 기분 좋게 음식을 먹고 계산에 나선 A씨는 예상보다 많이 나온 금액에 당황하며 주문 기기를 확인했다.

그곳에는 A씨가 1인분만 주문했던 양깃머리가 '2인분'으로 적혀있었다.


A씨가 곧장 "잘못 찍힌 것 같다"고 직원에 항의하자, 직원은 "서빙한 사람이 사장님이다. 사장님이 2인분을 가져다드렸다"고 답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전화로 항의했지만 끝내 안 나타나


A씨는 사장님을 찾았지만, 그 당시 사장님은 자리를 비운 상태였기에 A씨는 전화로 "우리가 언제 2인분을 달라고 했나. 분명 1인분을 시켰고 당신은 '양이 좀 많다'고 했다"고 따지기 시작했다.


그러자 사장님은 " 양이 많다고 알려줬으니 2인분으로 계산하는 게 맞다"고만 대답했다.


답답함을 느낀 A씨가 "일단 가게로 와서 얘기하자"고 제안하자 사장님은 "30분 걸린다"며 전화를 끊었지만, 끝내 나타나지 않았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결국 A씨 일행이 해당 음식값을 모두 지불하면서 상황은 종료됐다.


하지만 여전히 화가 식혀지지 않은 A씨는 "1인분을 시켰는데 '양이 좀 많다'는 말을 들을 때 누가 '2인분을 계산해야겠다'고 생각하냐"며 "3만 원도 안 되는 돈이 미치도록 아깝고 억울해서 이러는 게 아니다. 이런 식으로 소비자를 기망하는 행위는 사기나 다름없다고 생각한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그러면서 "당시 사장님이 2인분이라는 걸 고지했다면 '1인분만 달라'했거나 '그냥 먹을게요'라고 답하지, 굳이 감사하다고 하지 않았을 것"이라면서 "내가 진상 고객인 거냐"고 물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A씨의 사연이 공개되자 누리꾼들은 "사장의 행동이 의도된 걸로 보인다. 식당 이름 공개해라"라고 공분했다.


특히 한 누리꾼은 "사장이 잘못을 인정하기 싫어하는 게 뻔히 보인다"며 "이건 소비자 기만을 넘어서 사기에 가깝다"고 비난을 쏟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