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splash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대부분의 꿈은 잠에서 깨어나는 순간 흔적도 없이 머릿속에서 사라져버린다.
하지만 유난히 마음에 인상 깊게 남아 잠에서 깬 뒤에서 여운을 주는 꿈이 있다.
특히 사랑하는 이들을 먼저 떠나보낸 사람의 경우 꿈에 그리워하던 이들이 나오면 애끓는 마음에 눈물을 쏟기도 하고 반가움에 기쁨의 눈물을 흘리기도 한다.
어떤 식으로 꿈에 나타나는지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부분 꿈에 죽은 사람이 나오면 '길몽'으로 여겨진다.
Unsplash
그렇다면 죽은 사람이 '누구'인지에 따라서는 어떤 의미를 가질까.
먼저 '돌아가신 부모님'이 꿈에 나타났다면 이는 곧 당신에게 엄청난 행운이 올 것을 뜻한다. 사업을 하는 사람의 경우 비즈니스를 개선할 해결책을 찾게 돼 대박을 터뜨릴 수 있다.
'돌아가신 할아버지나 할머니', 가까운 친척이 꿈에 나타났다면 당신은 곧 해결해야 할 문제를 마주하게 될 수 있다.
당신이 벌인 일은 아니지만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 상황에 놓이게 되는데, 이때 문제를 회피하지 않고 받아들인다면 해결 방법을 알아낼 수 있을 것이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꿈에 '죽은 친구'가 보였다면 연락이 끊겼던 다른 친구들에게 좋은 소식이 들려올 것이라는 행운의 징조다.
또 당신이 학교 혹은 직장에서 좋은 소식을 듣게 될 수 있음을 뜻한다.
꿈에서 '죽은 사람을 직접 묻어주고' 있는 장면을 목격했다면 곧 귀인이 당신 앞에 나타날 수 있겠다.
낯선 사람에게 도움을 받아 문제를 해결하거나 인생의 중요한 사람이 나타나는 행운을 얻게 된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