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 중 절반은 맥주를 잘못 따르고 있었다"...맥주 마시면 속 더부룩해지고 가스 찼던 이유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연말이 다가오면서 술자리가 부쩍 늘었다.


그런데 소주와 달리 맥주를 마실 때마다 속이 더부룩해지고 배에 가스가 찬다는 사람들이 많다.


맥주를 마실 때마다 이런 증상들을 겪는다면 여기를 한 번 주목해보자.


그동안 맥주를 마실 때마다 가스가 찼던 이유가 바로 맥주를 잘못된 방법으로 따르고 있었기 때문이라는 한 전문가의 영상이 공개돼 화제를 모은다.


인사이트YouTube 'The BottleShop'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등지에는 맥주를 제대로 따르는 방법을 알려주는 한 전문가의 영상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바텐더 출신 방송인 존 태퍼는 최근 자신의 SNS 계정에 영상 하나를 공개했다.


그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맥주를 잘못된 방법으로 따르고 있으며 그랬을 경우 우리 몸에서 어떤 반응이 일어나는 지에 대해 설명했다.


인사이트YouTube 'The BottleShop'


존 태퍼는 "맥주를 잘 못 따르는 사람들은 대부분 거품이 넘칠까봐 아주 느린 방법으로 맥주를 따르곤 한다"라고 했다.


그는 "하지만 능숙한 바텐더들은 빠른 속도로 맥주를 따른다"라고 했다.


언뜻 보기에 빠르게 잔에 따른 맥주는 거품이 많이 나 있어 먹음직스럽지 못 하게 보인다.


인사이트느리게 따른 맥주 / YouTube 'The BottleShop'


하지만 존 태퍼는 "이제 맥주를 잘못 따르면 당신의 배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보여주겠다"라며 휴지를 접어 맥주에 담갔다.


그는 천천히 따른 맥주에는 가스가 아직 많이 남아 있다고 했다. 실제 휴지를 넣으니 맥주에 가스가 가득 찼기 때문에 잔에서 맥주가 흘러넘쳤다.


반면에 빠르게 따른 맥주는 이미 자연스럽게 가스가 빠져나갔기 때문에 휴지를 넣어도 맥주가 넘치지 않았다.


그는 "당신은 어떤 맥주가 마시고 싶냐? 배를 더부룩하게 하는 맥주를 마시고 싶냐 아니면 그렇지 않은 맥주인가"라고 질문하며 영상을 끝냈다.


인사이트빠르게 따른 맥주 / YouTube 'The BottleShop'


해당 영상은 지금까지 맥주 거품이 많으면 맥주를 잘 못 따른다는 우리의 상식을 깨버리는 영상이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신기하다", "거품 많이 난다고 주위 사람들한테 혼났는데 내가 제대로 따르고 있는 거였다니" 등의 반응을 보인다.


YouTube 'The BottleShop'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