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로코, 피파 랭킹 2위 벨기에 상대로 2-0 승리..."대이변이 일어났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모로코, 벨기에에 2-0 승리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모로코와 벨기에가 천국과 지옥을 오간 끝에 2-0으로 경기가 끝났다.


27일 오후 10시(한국 시간) 모로코는 카타르 도하에 있는 알투마마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2 카타르 월드컵 F조 2차전에서 벨기에와 맞붙었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이날 모로코는 점유율면에선 벨기에에 밀렸다.


경합 상황과 일부 모로코의 역습 시도를 제외하면 벨기에가 내내 주도권을 잡고 공격을 시도했다고 볼 수 있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모로코, 전반 추가 시간 득점은 '무효'


하지만 이날 벨기에는 파이널써드 지역에서의 날카로움과 마무리 능력이 아쉬웠다. 전반전에만 6번의 코너킥 기회가 있었지만, 득점으로 이어지지 않았다.


반면 모로코는 전반 추가 1분이 주어졌을 때 환상적인 다이렉트 프리킥골을 터뜨렸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다만 VAR 판독 끝에 오프사이드 판정을 받으면서 골이 무효가 됐다.


모로코와 벨기에는 후반전에도 위협적인 경기를 펼쳤고, 결국 2-0으로 모로코가 승리했다. 후반전 추가 2분에 나온 쐐기골은 축구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모로코, 16강 가능성 커져


한편 모로코는 앞선 1차전 크로아티아와의 대결에서 0대0으로 비겼다. 벨기에는 1차전에서 캐나다에 1대0으로 승리했다.


16강행을 위해서는 이 경기의 승리가 양팀 모두에게 절실했지만, 승리의 여신은 모로코의 손을 들어줬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두 팀 상대전적은 벨기에가 2승1패로 우세했다. 피파랭킹 또한 벨기에는 2위, 모로코는 22위다.


벨기에를 상대로 이변을 일으킨 모로코는 이제 16강도 충분히 노려볼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