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소니, '소니 퓨처 필름메이커 어워드' 심사위원단 발표했다

소니는 소니 후원 및 크레오 주관의 전세계 필름메이커들을 위한 글로벌 단편 영화 대회 '소니 퓨처 필름메이커 어워드'의 심사위원단을 발표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소니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소니는 소니 후원 및 크레오 주관의 전세계 필름메이커들을 위한 글로벌 단편 영화 대회 '소니 퓨처 필름메이커 어워드'의 심사위원단을 발표했다.


다양한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저스틴 체드윅(Justin Chadwick) 영화 감독이 의장을 맡은 올해 심사위원단은 트라이스타 픽처스(TriStar Pictures)의 니콜 브라운(Nicole Brown) 사장, 미국 에이전시 UTA(United Talent Agency)의 Motion Picture Literary and Talent 부서 파트너 제레미 바버(Jeremy Barber), 그리고 아카데미 수상 경력에 빛나는 로저 A. 디킨스(Roger A. Deakins) 촬영 감독 등 영화계 중요 인사들로 구성되었다.


심사위원단 의장 저스틴 체드윅은 "저명한 심사위원단과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이번 어워드가 신진 영화 제작자에게 특별한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소니 픽처스 임원진과 함께하는 워크숍과 스크리닝 및 패널에 대한 자세한 내용도 발표됐다. 3일 간 진행되는 프로그램에서는 수상자와 최종 후보에 오른 영화 제작자에게 초기 기획부터 캐스팅, 편집 및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영화 제작 과정의 중요 과정에 대한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독점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조시 그린스타인(Josh Greenstein) 소니 픽처스 모션 픽처 그룹 사장은 "전문가가 이끄는 워크숍 프로그램을 통해 비즈니스 환경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라며, "영화 제작자들은 커리어 경력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소니 퓨처 필름메이커 어워드 시상식은 오는 2023년 2월 22일 캘리포니아 컬버시티에 위치한 소니 픽처스 스튜디오 캐리 그랜트 극장에서 진행된다. 시상식에서는 6개 카테고리별 수상자를 발표하고 상금 및 소니의 디지털 이미징 기기를 부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소니 픽처스 워크숍 프로그램


최종 후보 및 수상자들은 3일 간 소니 픽처스 임원진 및 해당 분야 최고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워크숍 및 스크리닝, 패널 토론에 참가한다. 프로그램에서는 기획 프로세스, 제작, 비즈니스, 저작권, CGI 등의 최첨단 기술에 관한 내용까지 광범위한 주제를 다루며, 영화 제작자들이 향후 커리어 영역을 넓혀 나갈 수 있도록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워크숍 프로그램 외에도 6개 부문 수상자는 최첨단 기술 및 엔드 투 엔드 제작과 관련된 모든 것을 위해 소니의 최첨단 디지털 미디어 프로덕션 센터의 실제 및 가상 제작 환경에서 소니 장비 사용법에 대해 배우게 된다.


'2023 소니 퓨처 필름메이커 어워드'


오는 12월 13일까지 개최되는 '소니 퓨처 필름메이커 어워드'는 '필름메이커' 부문과 '학생 필름메이커' 부문, 그리고 '퓨처 포맷'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필름메이커 부문과 학생 필름메이커 부문 지원자는 촬영 장비에 관계없이 5분에서 20분 사이로 직접 촬영한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필름메이커 부문은 '픽션', '논픽션', '환경' 카테고리로 나뉘어 진행되며 학생 필름메이커 부문은 '픽션'과 '논픽션' 카테고리로 나뉜다. 


'환경' 카테고리의 경우 소니 픽쳐스 텔레비전의 'Picture This' 이니셔티브와 연계해 운영되는 카테고리로 지구의 밝은 미래를 메시지로 담아내는 크리에이티브를 선발한다. 학생 필름메이커 부문은 소속된 기관을 통해 지원서를 접수해야 한다. 퓨처 포맷 부문의 경우,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2분에서 5분 사이의 영상을 대상으로 한다.


'소니 퓨처 필름메이커 어워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접수 가능하며, 오는 2022년 12월 13일 밤 9시 마감으로 진행된다. 이 밖에 '소니 퓨처 필름메이커 어워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3 소니 퓨처 필름메이커 어워드' 심사위원단


영국의 영화 감독 저스틴 체드윅(Justin Chadwick)은 오스카, 영국아카데미 및 골든 글로브상 후보에 오른 'Mandela: Long Walk to Freedom (2013)'과 AFI 및 IFTA에 지명된 'The Other Boleyn Girl (2008)', 'Tulip Fever (2017)', 'The First Grader (2010)' 등 비평가들의 호평을 받은 영화로 잘 알려져 있다. 


그의 영화는 더반 국제 영화제의 관객상, 도하 트리베카 영화제의 관객상, 세도나 국제영화제의 감독상과 관객상을 수상했으며, 지난 2010년 팜 비치 영화제에서는 최우수 영화상을 수상했다. 그의 단편 영화 수상작으로는 'Boy (2011)', 'Shakespeare Shorts (1996)' 및 'Family Style (1993)'이 있다.


트라이스타 픽처스의 사장 니콜 브라운(Nicole Brown)은 WLSKS 2019년 트라이스타 픽처스의 책임자로 임명되어 주요 스튜디오에서 실사 레이블을 운영한 최초의 흑인 여성이다. 브라운은 Gina Prince-Bythewood의 비평가에게 찬사를 받은 비올라 데이비스 주연의 'The Woman King'을 포함해 스튜디오의 주요한 프로젝트를 감독하는 등 중요한 역할을 했다. 


휘트니 휴스턴의 뮤지컬 전기 영화 'I Wanna Dance With Somebody'와 웨스트 엔드 뮤지컬을 기반으로 한 'Roald Dahl's Matilda Musical'을 통해 넷플릭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톰 행크스가 Mister Rogers 역할로 출연했던 마리엘 헬러 감독의 오스카상 후보작 'A Beautiful Day in the Neighborhood', LGBTQ+ 로맨틱 코미디 'Happiest Season', 에드가 라이트 감독의 'Baby Driver', 대니 보일 감독의 'Trainspotting' 속편, 조디 포스터가 감독한 조지 클루니와 줄리아 로버츠 주연의 'Money Monster', 그리고 조나단 드미의 영화 'Ricki and The Flash'를 감독했다.


미국 에이전시 UTA의 Motion Picture Literary and Talent 부서 파트너 제레미 바버(Jeremy Barber)는 UTA 이전에 Catch 23 및 Catch 23 UK의 설립에 일조하고 회장을 역임했다. 재임 기간 동안 바버는 'One Hour Photo'와 'King's Ransom'을 제작했다. 


또한, Artisan Entertainment의 제작 및 인수 책임자로 'Requiem for Dream', 'The Blair Witch Project' 및 'Buena Vista Social Club'과 같은 영화를 감독했다. 이와 함께, 조지타운 대학교 로스쿨 방문자 위원회, 텔룰라이드 영화제의 존경받는 자문 위원회, People Concern 이사회, UTA의 자문 위원회 및 리더십 위원회, 캠벨 홀 발전 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UCLA 이사회 의장을 역임하고 있다.


로저 A. 디킨스(Roger A. Deakins)는 다양한 작품으로 유명한 오늘날 가장 영향력 있는 영화 감독 중 한 명이다. 그는 오스카상에 15번 노미네이트 되었으며, 'Blade Runner 2049 (2017)'와 '1917(2019)'로 두 차례 오스카상을 수상했다. 그의 오스카 후보 지명작품에는 드니 될니브의 'Sicario (2015)', 'The Coen Brothers' Fargo (1996)', 'O Brother, Where Art Thou? (2000)', 'No Country for Old Men (2007)', 프랭크 다라본트의 'The Shawshank Redemption (1994)', 마틴 스코세이지의 'Kundun (1997)', 샘 멘데스의 'Skyfall (2012)' 등이 있다. 


디킨스는 BAFTA상, 미국 촬영 감독 조합상, 영국 촬영 감독 협회상, 인디펜던트 스피릿 워어즈 상 및 수많은 비평가 상을 수상했으며, ASC, BSC 및 전미 비평가 위원회에서 평생 공로상을 수상했다. 최근에는 'BYWAYS'라는 제목의 사진집을 출판하며 시각적 재능의 또 다른 면모를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