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4일(일)

저라뎃 '입대 특별방송'이 아프리카 BJ들에게 대환장 파티로 불린 이유는요

인사이트BJ 저라뎃(정해성) / 아프리카TV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아프리카TV 인기 BJ 저라뎃(정해성)이 병역의 의무를 이행하기 시작했다.


지난 6일 저라뎃은 국가의 부름을 받고, 기초 군사훈련을 받기 위해 충남 계룡대에 자리한 육군훈련소에 입소했다.


그의 훈련소 입소에 대해 많은 아프리카TV 팬들이 아쉬워한 가운데, 그의 입소 전 마지막 방송이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와 각종 SNS에 공유되고 있다.


인사이트아프리카TV


이 방송을 두고 누리꾼들은 "이거 환잔 BJ들의 대환장 파티다", "BJ들에게는 잔치다 잔치"라는 등의 반응이 터져 나왔다.


그간 다른 BJ들의 병역 이행 전 마지막 방송과 다르게 저라뎃의 방송이 '대환장 파티'가 된 이유는 무얼까.


누리꾼들은 "동료 여자 BJ들까지 직접 등장해 '삭발 방송'을 진행해 눈길이 갔다"라고 반응하고 있다.


인사이트아프리카TV


실제 저라뎃의 송별회 방송에는 두 여성 BJ가 등장했다. 이들은 저라뎃의 머리를 삭발하는 모습을 보며 박장대소했다.


방송을 보던 누리꾼들은 "훈련소 가는 친구 보며 위로해 주면서도 재밌어하는 그 '웃픈' 마음을 마음껏 드러낸 것 같다"라며 찐반응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저라뎃의 방송이 대환장 파티로 명명된 이유는 또 있었다.


인사이트아프리카TV


송별회 장면이 요란하기 그지없었다는 반응이었다. 현재 군인이거나, 군대를 현역으로 다녀온 예비역들은 "어차피 한 달 뒤면 저녁때마다 집에서 술 한잔 할 텐데 뭐가 아쉽냐"라며 위엄(?) 있는 반응을 보였다.


진지하게 지적한 것은 아니고, 현역병의 마음을 웃프게 내보였을 뿐이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아프리카TV


한 예비역은 "현역 아니라고 지적하는 건 현역병들만 할 수 있는 '밈(meme) 반응'"이라며 "저라뎃은 2년이라는 시간을 날리고, 수익도 날려야 하는 불쌍한 사람"이라고 말해 공감을 샀다.


방송을 본 한 시청자는 "난리 부르스를 떠네라고 반응하다가 '이등병의 편지' 노래 나올 때 입대하던 날 생각나 괜스레 울컥하더라"라고 말하기도 했다.


인사이트아프리카TV


한편 저라뎃은 병무청 신체검사에서 4급 판정을 받아 사회복무요원 대상자가 됐다.


그가 4급을 받은 이유는 과거 '어깨 수술'을 한 병력이 있어서다.


인사이트아프리카TV


2022년 10월 6일 훈련소에 입소한 그는 3주간의 기초 군사훈련을 받은 뒤 사회복무요원 임무를 수행한다.


그의 소집 해제 날짜는 2023년이 아닌, 2024년 7월 5일이다. 지금으로부터 638일 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