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7일(일)

지상파 출구조사 결과 '성남 분당갑' 국민의힘 안철수 64%...민주당 김병관에 28% 앞서

인사이트SBS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지상파 3사 출구조사 결과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안철수 국민의힘 후보가 김병관 더불어민주당 후보에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1일  KEP(KBS, MBC, SBS) 공동 출구조사에 따르면 안철수 후보는 64%의 득표율을 보였다. 이는 36%를 얻은 김병관 후보보다 28% 포인트 앞서는 수치다. 


이번 보궐선거에서 성남 분당갑은 안철수 후보의 출마로 관심을 모았다. 


인사이트안철수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후보 / 뉴스1


대선 정국에서 극적으로 단일화를 이룬 안철수 후보는 윤석열 정부의 1등 공신으로 평가됐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 이후에도 대통령직인수위원장직을 맡아 새 정부에 큰 기여를 했다. 


안철수 후보는 이번 선거에서 승리해야 윤석열 정부의 개혁 동력을 확보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성남 분당갑 보궐선거는 벤처 신화의 두 주역들의 대결로도 주목받았다. 안철수 후보는 안랩 창업자, 김병관 후보는 웹젠 의장 출신이다. 


인사이트김병관 성남 분당갑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 / 뉴스1


안철수 후보와 대결을 펼친 김병관 후보는 자신이 분당에서 20대 국회의원을 지냈고, 지난 총선 때도 후보로 나섰던 점을 내세우고 있다. 


유세 현장에서도 "17년간 분당에서 아이를 키운 분당 사람을 뽑아달라고 호소했다. 


두 후보는 이미 사전투표를 마쳤다. 밤 10시쯤 당선인 윤곽이 나오면 각자의 캠프에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