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김포공약 이전' 이재명, 원하는 시간·장소에서 공개토론하자"

인사이트뉴스1


[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김포공항 이전' 공약을 발표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에게 공개토론을 제안했다.


28일 이 대표는 "김포공항 이전 공약으로 자당 내에서도 비판을 받자 그냥 아무 막말이나 하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준석식 아니면 말고' 같은 엉뚱한 소리 하지 말고 그러면 공개적으로 토론해 보자"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후보가 그렇게 당당하다면 저랑 이재명 후보랑 김포공항 이전 공약의 현실성과 장단에 대해서 무제한 토론을 하자"라며 "여당 대표를 토론에서 박살 내고 못다 한 총괄상임선대 위원장 역할을 해서 전국 선거 분위기를 띄울 절호의 기회"라고 덧붙였다.


인사이트이준석 페이스북


이 대표는 "지정하는 장소에서 지정하는 시간에 제가 가겠다. 계양의 길바닥에서 해도 좋고 분당에서 해도 좋다"라며 "이정도 배포는 있을 분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도발했다.


앞서 이 후보는 "이제는 지상 고속전철이 탄소 배출도 적고, 싸고, 빠르고 더 안전한 교통수단이 됐기 때문에 김포공항은 기능을 분산해야 한다"라며 "필요한 부분은 인천공항에 통합하되, 김포공항은 이전을 해서 김포공항을 중심으로 인천 계양, 경기도 김포, 서울 강서 등 수도권 서부 대개발을 할 수 있게 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이 대표가 비판에 나서자 이 후보 캠프의 김남준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이 대표는 김포공항 공약을 '망언'이라며 수도권 서부대개발을 꿈꾸는 국민의 바람을 짓밟았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는 규제로 발전 기회조차 잡지 못했던 수도권 서부를 개발해 서울 강남을 넘어서는 도시로 만들어 보려는 것"이라며 "거짓투성이 선동으로 세상을 혼란스럽게 만들어놓는 이준석식 '아니면 말고' 비방이 구역질 난다"라고 거칠게 대응했다.


인사이트뉴스1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