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6일(토)

가방 집어 던지는 교사 보고 책상 밑에 기어들어가 숨은 유치원생 (영상)

인사이트YouTube 'MBCNEWS'


[인사이트] 박상우 기자 = 강원도의 한 유치원에서 교사가 4-5세 아이들에게 가방을 집어 던지고 밀치는 등의 학대를 하는 모습이 담긴 폐쇄회로(CC)TV 영상이 공개됐다. 


17일 MBC가 공개한 CCTV 영상을 보면 지난해 4월 강원도의 한 유치원에서 교사는 옹기종기 모여 있는 아이들을 향해 갑자기 들고 있던 가방을 던진다.


이후로도 교사는 화가 풀리지 않은 듯 또 다른 가방을 던졌다. 이 모습을 본 아이들은 순간 얼어붙었고 멀뚱히 바라볼 뿐이었다. 


교사의 학대는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급기야 한 아이에게 다가가 몸을 흔들고 밀쳤다. 아이는 겁에 질린 듯 책상 아래에 숨었다. 


YouTube 'MBCNEWS'


다른 원생과 교사가 오갈 때에도 한참 동안 책상에서 나오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교사들의 이런 행동은 '선생님이 화를 자주 낸다'는 아이들의 말에 학부모들이 유치원을 찾아가 CCTV를 확보하면서 알려지게 됐다. 


이날의 충격으로 아이는 심리치료를 받아야 했다고 한다. 피해 아동은 이 아이만이 아니다. 또 다른 원생은 우유를 다 안 먹었다는 이유로 교사에게 꼬집힘을 당했다.


경찰이 지난해 3월과 4월 사이 녹화된 CCTV 영상을 확인한 결과 교사가 아이들을 꼬집거나 마스크를 집어 던지는 등 최소 16차례의 학대 사례가 확인된 것으로 전해졌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MBCNEWS'


피해 아동은 모두 다섯 명으로 만 네 살에서 다섯 살이었다.


유치원 측은 "부모들이 항의하고 돌아간 뒤 CCTV를 확인했고 원장의 신고로 수사가 시작됐다"며 "현재 재판 중인 사안이라 더 이상 할 말이 없다"고 밝혔다.


아이와 학부모에게 사과하겠다던 가해 교사는 CCTV 영상이 나오자 피해 아동 학부모와 연락을 끊었다. 또 취재진에게도 묵묵부답인 것으로 전해졌다. 


YouTube 'MBC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