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먼저 가득 차는 물통은?"...상위 1%만 정답 맞힌다는 '아인슈타인 문제' (영상)

인사이트YouTube 'The Q'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상위 1%급 두뇌를 자니 사람들만 맞힌다고 해 '아인슈타인 문제'라고 불리는 두뇌 퀴즈가 있다.


12개 물통 중 가장 먼저 물이 가득 채워지는 물통을 맞히는 문제다.


12개의 물통은 복잡한 관으로 연결돼있고 각각의 물통에 뚫린 구멍의 크기 위치가 다 달라 자세히 보지 않으면 답을 한 번에 맞히기에는 매우 어렵다.


한 유튜버가 그림과 똑같이 12개의 물통에 구멍을 뚫고 관을 뚫고 물을 부어 이 문제를 그대로 실사화한 영상을 공개해 화제를 모은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The Q'


최근 유튜브 채널 'The Q'에는 12개의 물통 중 가장 먼저 물이 채워지는 물통을 찾는 두뇌 퀴즈를 실제로 재현해 낸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물통 12개를 준비해 그림과 똑같이 관을 연결하는 과정이 모두 담겨 있었다.


직접 물통 12개에 구멍을 뚫고 관으로 일일이 연결하는 유튜버의 정성스러움은 보는 이들을 감탄하게 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The Q'


드디어 문제 속 그림과 똑같이 완성된 물통에 유튜버가 물을 붓기 시작했다.


과연 어떤 물통에 가장 먼저 물이 가득 찰까. 영상 속에서 물이 가장 먼저 찬 물통은 바로 12번이었다.


실제 알려진 답 역시도 12번이었다. 물을 위에서 아래로 흐르는 성질이 있는데 4번과 5번 그리고 9번과 10번의 관은 아래서 위로 향하게 돼 있어 물이 빨리 차기가 어렵기 때문이었다.


해당 영상은 공개되자마자 1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YouTube 'The Q'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