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6일(토)

무면허로 '대포 오토바이' 타고 대낮에 경찰과 추격전 벌인 겁 없는 10대들 (영상)

인사이트Youtube '강원도민TV'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10대들이 무면허로 번호판까지 없는 오토바이를 몰며 경찰과 추격전을 벌인 영상이 공개됐다. 


8일 유튜브 채널 '강원도민TV'에는 지난 3월 15일 강원 원주시 단구동의 한 교차로에서 번호판 없는 오토바이를 타고 가다 경찰에 적발돼 추격전을 벌이는 장면이 담긴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 따르면 번호판 없는 오토바이를 헬멧도 착용하지 않고 운전하는 오토바이 운전자를 한 순찰차가 발견한다. 


순찰차는 즉시 멈추라는 지시를 했지만 오토바이는 무시하고 그대로 내달린다. 


인사이트Youtube '강원도민TV'


경찰차가 그 뒤를 쫓아 오토바이는 앞지르기를 시도하고 중앙선을 수시로 넘나든다. 


교차로에서도 속도를 줄이지 않고 신호를 위반하면서 보행자와 충돌할 뻔한 아찔한 상황도 발생했다. 


이날 벌어진 추격전은 5km에 걸쳐 이어졌다. 도로를 막고 경찰들이 몸을 던져 막아낸 결과 추격전을 끝낼 수 있었다. 


조사 결과 오토바이 운전자들은 만 15세 고등학생이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운전대를 잡은 A군은 면허가 없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설상가상 타고 있던 오토바이는 등록되지 않은 이른바 '대포' 오토바이였다.


원주경찰서는 이들에게 무면허 운전 혐의와 무면허 운전 방조 혐의를 각각 적용했다.


원주경찰서는 지난달 25일 오토바이 운전자 A군과 동승자 B군을 무면허 운전 혐의와 무면허 운전 방조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 


YouTube '강원도민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