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제주맥주 '맥BTI', 올해 출시된 편의점 수제맥주 중 최다 판매

제주맥주가 선보인 맥BTI가 올해 출시된 편의점 수제맥주 중 최다 판매량을 기록하며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제주맥주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제주맥주가 선보인 맥BTI가 올해 출시된 편의점 수제맥주 중 최다 판매량을 기록하며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MZ 세대를 중심으로 SNS 상에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출시 2주만에 42만 캔 판매를 돌파한 것이다.


총 4종으로 출시된 맥BTI는 4캔을 모아 인증하는 콜렉트 앤 플레이(COLLET&PLAY) 콘셉트의 제품이다. 각 캔마다 'E-I', 'N-S', 'F-T', 'P-J'가 양면에 적혀 있어 4캔을 구매하면 16가지의 맥BTI 유형을 조합할 수 있다.


특히 맥주로 성격 유형을 표현할 수 있다는 점과 성격 유형 인증을 위해 4캔을 필수로 구매하게 만드는 기획력이 어우러져, 콘텐츠에 열광하는 MZ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디자인도 한 몫했다. 맥BTI는 각 캔의 양면을 알파벳 별로 모두 다른 색상으로 구성해 MZ 세대의 인증샷 욕구를 불러일으켰다. 실제로, "J 찾아 편의점 다섯 곳 돌았다", "드디어 I 찾았다"라는 코멘트와 함께 SNS 상에 맥BTI 4캔을 조합한 게시물이 쏟아지고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제주맥주


맥BTI 모델인 쇼트트랙 국가대표 곽윤기 선수에 대한 반응도 뜨겁다. 


곽윤기 선수는 외향적으로 보이는 성격과 달리 내향형(I) 성격을 인증하며 화제가 된 바 있어, 맥BTI 모델로 잘 어울린다는 반응이다. 특히, 내향형을 뜻하는 'I'면의 핑크 컬러가 곽윤기 선수를 상징하는 핑크색 머리와 일치해, 모델이 나서서 익살스러운 콘텐츠를 업로드하며 주목을 받았다.


한편, 제주맥주는 오는 5월 10일까지 '맥BTI 복붙챌린지'를 진행 중이다. 맥BTI를 구매한 후 제주맥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있는 '꽉맥BTI 필터'로 인증샷을 찍어 제주맥주 계정 태그와 함께 전체 공개로 게시물을 게재하면 된다. 필터 속 곽윤기 선수를 따라하거나 맥BTI를 즐기는 순간을 인증하면 되고 중복 응모도 가능하다. 


인증한 성격 유형에 따라 곽윤기 선수와 같은 I에게는 핑크색 머리로 염색할 수 있는 50만원 상당의 미용실 기프티콘(1명)이 증정되며, 그 외에도 E: 블루투스 마이크(3명), N: 싱잉볼(3명), S: 데스크 오거나이즈(3명), F: 손수건(3명), T: 도서상품권 (3명), P: 드라이샴푸 (3명), J: 스케쥴러 (3명) 등을 증정한다. 맥BTI는 GS25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제주맥주 문혁기 대표는 "맥BTI는 맥주에 MZ 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메가 트렌드를 반영하는 동시에, 4캔을 묶음으로 구매하는 맥주 소비 형태를 현명하게 이용한 기획력이 돋보이는 제품이다"라며, "제주맥주는 앞으로도 맥주를 또 하나의 콘텐츠로 강화시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