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0일(토)

배우 정헌, MBC '비밀의 집'→웹무비 '안나푸르나' 선과 악 넘나드는 열일 행보

인사이트사진 제공 = MBC 캡쳐, 유튜브 ‘안나푸르나’ 캡쳐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정헌이 MBC '비밀의 집'과 웹무비 '안나푸르나'에서 선과 악을 넘나들며 열일 행보를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정헌은 11일 첫 방송을 시작한 MBC 일일드라마 '비밀의 집'에서 유아독존 검사 남태형 역을 맡아 생애 첫 악역에 도전하고 있다. 돈과 실력, 외모까지 완벽하지만 하고 싶은 건 무슨 일이 있어도 하는 남태형은 우지환(서하준 분)과 대립하며 점점 악랄한 면모를 드러내고 있다.


지난 15일 공개된 웹무비 '안나푸르나'에선 혈우병 환자 학원 강사 정석 역을 맡아 또 다른 변신을 선보이고 있다. '안나푸르나'는 병으로 인해 첫사랑과 이별한 아픔을 지닌 정석이 자신과 반대되는 하늘(하혜승 분)을 만나서 사랑과 좌절을 겪으며 용기 있게 앞으로 나아가는 이야기다.


최근 공개된 두 작품에서 정헌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이며 놀라움을 전하고 있다. '비밀의 집'에서 정헌은 세련된 비주얼 속 비뚤어진 우월감으로 빛나는 차가운 눈빛과 강렬한 감정 표현으로 매번 극의 긴장감을 폭발시키며 시청자들의 몰입을 높이고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MBC 캡쳐, 유튜브 ‘안나푸르나’ 캡쳐


반면 '안나푸르나'에선 평범해 보이는 외면 뒤 지난날의 상처와 혈우병 환자로서 살아가는 고뇌를 간직한 정석의 내면을 정헌은 슬픔을 담은 눈빛과 표정, 그리고 몸짓까지 섬세하게 그려내며 깊은 연기 내공을 느끼게 한다. 사랑에 빠지게 되면서 겪는 에피소드들에서는 마치 로코의 한 장면처럼 로맨틱한 느낌을 자연스럽게 그려내 심쿵 매력 또한 함께 전한다.


이렇듯 공개되는 작품마다 자신만의 매력과 탄탄한 연기력으로 선과 악 모든 캐릭터에서 빛나는 존재감을 드러낸 정헌의 변신은 매주 평일 저녁 7시 5분에 방송되는 MBC '비밀의 집'과 유튜브 채널 '레벨업프로젝트'에서 전편 공개된 '안나푸르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