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성+백승호+권창훈 선발"...몰도바전 선발 명단 공개

인사이트뉴스1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유럽의 몰도바와 A매치에서 격돌할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선벌 명단이 공개됐다.


파울루 벤투 감독은 아이슬란드 전에서 절정의 컨디션을 보여준 조규성, 백승호, 권창훈을 한번 더 선발로 내세웠다.


21일 오후 8시(한국시간) 한국은 터키 안탈리아의 마르단 스타디움에서 FIFA랭킹 181위 몰도바와 A매치 경기를 치른다.


경기에 앞서 벤투 감독은 "아이슬란드전과 선발 명단에서는 크게 차이가 없을 것"이라고 했다.


인사이트Instagram 'thekfa'


실제 5대1 대승을 거둔 아이슬란드전과 선발 명단은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포메이션은 4-1-3-2다. 벤투 감독 기준 굉장히 공격적인 포메이션이다. 상대 전력이 우리보다 뒤떨어지는 만큼 다득점을 노리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공격진에는 조규성이 아이슬란드전에 이어 2연속 선발이다. 이번에도 골을 넣는다면 2경기 연속골이다. 교체 출전했던 김건희는 이번 경기에서 선발로 출전한다.


인사이트뉴스1


2선에는 송민규, 김진규, 권창훈이 포진한다. 그 밑에 백승호가 나선다.


수비진은 김진수, 박지수, 김영권, 이용이 선다. 골키퍼 장갑은 아이슬란드전과 달리 김승규가 찬다. 


한편 몰도바는 현재 피파(FIFA) 랭킹 181위다. 반면 한국은 33위다.


카타르 월드컵 유럽예선에서 F조 최하위(1무 9패)를 기록했다. 상대전적은 1전 1승이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