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벨트 '보조석'에 꽂아 벨트 미착용으로 기능시험 광탈한 왕초보 운전자

인사이트star星视频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누군가는 한 번에 합격하기도 하지만 어떤 이들은 여러 번 불합격의 고배를 마시는 시험이 있다.


바로 운전면허 시험이다. 필기는 가뿐히 통과했지만 너무 긴장한 나머지 실수를 연발해 기능 혹은 실기 시험에서 불합격하는 사람들이 많다.


여기 아주 어처구니없는 실수로 기능시험이 시작되자마자 실격 처리돼 남성이 있다.


지난달 30일(현지 시간) 중국 매체 star성시빈은 너무 긴장한 나머지 안전벨트를 옆좌석에 꽂아 운전면허 기능시험에서 떨어진 한 남성의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star星视频


공개된 영상은 중국 쓰촨성의 한 운전면허 학원의 시험용 차량 블랙박스 영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 남성 응시자가 잔뜩 긴장한 표정으로 차에 올라탔다. 그는 강사에게 배운 대로 운전석 시트를 자신의 몸에 딱 맞게 맞추고 안전벨트를 착용했다.


사이드 브레이크를 내리고 기어를 넣고 앞으로 나간 순간 "100점 감점 실격입니다"라는 안내 멘트가 들렸다.

아직 출발조차 해보지도 못했는데 갑작스러운 실격 판정에 남자는 당황한 것 같아 보였다.


인사이트


인사이트star星视频


그가 시험 제대로 시작하기도 전에 실격해 불합격 처리된 이유는 바로 '안전벨트'였다. 


너무 긴장한 나머지 이 남성은 안전벨트를 운전석이 아닌 조수석에 꽂았고 그 바람에 안전벨트 착용이 인정되지 않아 실격 처리당한 것이었다.


결국 남성은 시험 한 번 제대로 쳐보지 못하고 씁쓸하게 차에서 내려야 했다.


해당 영상은 공개되자마자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웃긴데 마냥 웃을 수 없는 영상인데", "얼마나 긴장했으면...", "다음번엔 긴장 풀고 꼭 합격했으면 좋겠다", "나도 내일 기능 시험 치는데 저럴까 겁난다" 등의 반응을 보인다.


star星视频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