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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래드 호텔, 친환경에 대한 고객들의 생각을 알아본 '글래드 트렌드리포트7' 서베이 결과 발표

글래드 호텔은 글래드 트렌드리포트의 일곱 번째 주제인 "친환경? 이제는 必환경 시대!"의 서베이 결과를 발표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글래드 호텔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글래드 호텔은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트렌드 중에서 분기별로 주제를 정해 고객 설문 조사 및 분석 결과를 발표하는 글래드 트렌드리포트의 일곱 번째 주제인 '친환경? 이제는 必환경 시대!'의 서베이 결과를 발표한다.


지난 2021년 10월 15일부터 2021년 11월 14일까지 약 한달 동안 진행한 친환경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의견과 구매의사 관련 질문, 고객이 직접 글래드 호텔의 친환경 활동을 추천할 수 있는 질문들로 구성된 서베이 이벤트 결과에 총 502명이 참여했다. 


설문에 참여한 고객은 여성이 81%, 남성이 19%, 연령대로는 30대 초반 25%, 20대 중후반 18%, 30대 중후반 20%, 40대 초반 13%, 20대 초반 12% 등 최근 가치 소비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중심으로 참여했다.


'ESG의 의미를 알고 계신가요?'에 대한 질문에 알고 있다 59%, 어느 정도는 안다 or 들어 본적 있다 32%, 모른다가 9%였고, '기업의 ESG활동이 제품 구매에 영향을 준다고 생각하신가요?'에 대한 질문에는 네 97%, 아니오가 3%로 ESG의 의미를 정확하게 알지는 못하지만 ESG활동이 소비자들의 제품구매에 실제 영향을 미친다는 결과가 나왔다. 


인사이트(좌) 그린 카드 프로그램인 '세이브 어스' , (우) 업사이클링 상품을 제공하는 '서울 착한 여행 패키지' / 사진 제공 = 글래드 호텔


영향을 준다고 답한 응답자들은 '환경을 지키고 것에 동참하고 싶어서(77%)', '가치 소비, 착한 소비에 관심이 있어서(73%)' 순으로 높게 나타났고, 이외에도 '미래 세대를 생각해서(37%)', '친환경 상품을 이용해보고 싶어서(32%)' 답변의 비율이 높았다. 


'친환경 마케팅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에 대한 질문에는 관심 있다가 98%, '호텔에서 진행하는 친환경 상품을 이용해 보신적 있으신가요?'에 대한 질문은 네 55%, 아니오 45%로 친환경 마케팅에 대한 관심은 높으나 친환경 상품을 소비한 경험의 비율은 높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친환경 상품 이용 시 일반 상품 대비 얼마 정도 더 지불하고 이용할 의향이 있으신가요?'에 대한 질문에 '일반 상품보다 10% ↑(54%)'외에 '가격이 비싸면 이용 안한다(33%)'가 높아 소비자들이 느끼는 친환경 상품 가격에 대한 심리적 장벽을 확인할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고객이 직접 글래드 호텔의 친환경 활동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글래드 호텔에서 앞으로 진행했으면 하는 친환경 활동들을 자유롭게 기입해 주세요'에 대한 답변으로는 리사이클링 룸 만들기, 객실 내 분리수거 휴지통 비치, 노메니티 서비스 제공, 친환경 브랜드관&홍보관 운영, 호텔 주변 플로깅 등이 가장 많은 답변으로 취합되었다.


'글래드와 콜라보하여 친환경 활동을 함께하면 좋을 것 같은 브랜드를 자유럽게 기입해 주세요'에 대한 답변으로는 러쉬, 동구밭, 아로마티카, 아베다 등 친환경 화장품 브랜드뿐만 아니라 프라이탁, 플리츠마마 등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패션 브랜드, 이외에도 친환경 관련 국내 브랜드와의 협업에 대한 의견이 많았다.


친환경에 대한 고객들의 생각을 알아본 '글래드 트렌드리포트7' 서베이 결과는 글래드 호텔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