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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리아, 다음 달부터 '햄버거·치킨' 등 주요 메뉴 가격 인상

롯데리아는 12월 1일부터 제품 판매 가격을 평균 4.1%, 인상 조정한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롯데리아가 다시 한번 제품 판매 가격 인상에 나섰다.


24일 롯데리아는 12월 1일부터 제품 판매 가격을 평균 4.1%, 인상 조정한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일 판매 가격을 올린지 불과 10개월 만의 인상이다.


가격이 조정되는 상품은 버거류 16종, 세트류 17종, 치킨류 12종, 디저트류 8종, 드링크류 10종이며, 품목별로 평균 200원 오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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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리아의 대표 메뉴인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는 3900원에서 4100원, 세트 메뉴는 5900원에서 6200원으로 조정된다.


한우불고기버거는 단품 7200원에서 7500원, 세트 메뉴는 8900원에서 9200원으로 올랐다.


롯데리아 측은 "최저 임금 상승과 원자재 가격 급등, 플랫폼 수수료 인상 등 대내외 제반 비용 증가 등 경제적 비용 증가에 따른 인상 조정"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롯데리아는 지난 2월 1일 버거류 13종, 디저트류 7종, 드링크류 2종, 치킨류 3종에 대해 판매 가격을 100~200원가량 올린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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