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서울장수, GS리테일 협업... 황금비율 '막사' 출시

서울장수가 GS리테일과 손잡고 막걸리와 사이다를 혼합한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신제품 '막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서울장수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서울장수가 GS리테일과 손잡고 막걸리와 사이다를 혼합한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신제품 '막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막사'는 막걸리와 사이다를 2:1 비율로 조합해 먹는 일명 '막걸리사이다'에서 착안한 제품이다. 막걸리사이다는 2030세대 모디슈머 사이에서 더욱 진한 단맛과 탄산을 느낄 수 있어 인기를 끄는 스테디 레시피로 꼽힌다.


서울장수와 GS리테일은 국민 막걸리 '서울장수'의 막걸리 제조 노하우를 기반으로 막사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6개월간 레시피 수정을 거쳤다. 총 4번의 담금, 발효 과정과 사이다 향 등의 맛을 추가로 내는 제성 과정, 탄산 주입을 통해 다양한 입맛에 맞춘 막사를 출시했다. 알코올 도수 5%의 저도주인 막사는 기존 막걸리보다 달달함을 더해 술이 약한 사람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서울장수 관계자는 "막걸리를 찾는 젊은 소비층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고객 접점 채널인 편의점과의 콜라보를 통해 이색 제품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고객 분들에게 다가가는 서울장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막사'는 편의점 GS25와 GS더프레시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