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양품 강남점, 친환경식품 전문브랜드 '올가' 팝업스토어 오픈

인사이트사진 제공 = 무인양품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무인양품 주식회사가 풀무원 계열의 올가홀푸드와 함께 11월 12일부터 12월 23일까지 무인양품 강남점 매장 1층 입구에서 팝업스토어 'LOHAS Fresh Market'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생활자와 생산자를 잇는 도심 속 팜'을 컨셉으로 생산자의 진정성을 소비자에게 전하고 소비자의 목소리를 생산자에게 연결하는 교류의 공간을 지향한다. 스토어 방문 시 저탄소 과일, 무농약 인증 야채, 동물복지제도 기준에 맞춘 축산물과 지속가능한 수산물 등 '올가'의 친환경 식품 77종을 만나볼 수 있다.


무인양품은 '기분 좋은 생활과 사회'의 실현을 목표로 생활자와 생산자를 배려한 상품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전세계 사람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동안 무인양품은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강남점 매장을 중심으로 여러 지방의 음식을 통해 생산자의 생각과 진심을 소비자에게 전해왔으며, 이번 팝업스토어 또한 이러한 활동의 일환이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생산 전 과정에서 온실가스를 줄이는 저탄소 인증 방식으로 생산된 부사사과와 노지감귤, 개발도상국의 지속가능성을 지원하는 공정무역 방식으로 수입된 유기농 바나나, 올가에서 인증한 유기농산물 명장이 재배한 고품질의 감귤, 배, 딸기를 비롯해 '올가 오리지널 콘팝칩' 등 올가 자체 PB 상품도 판매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무인양품


나아가 팝업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무인양품의 인기상품인 친환경 주트(황마) 소재로 제작된 마이백을 장바구니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쇼핑 과정에서 지속가능한 생활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무인양품의 영업기획팀 전대환 팀장은 "의식주라는 생활의 기본 중에서도 '식(食)'은 가장 기본이자 없어서는 안 될 영역으로 생활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며, "앞으로 식품 판매를 늘려감으로써 고객의 생활에 매일매일 도움을 드리고 기분 좋은 생활과 사회의 실현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