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소수 대란 못 피한 '안중근 트럭' 차주에게 이어진 '기증 릴레이'

인사이트보배드림


[인사이트] 조세진 기자 = 안중근 의사의 초상과 유묵을 새긴 일명 '안중근 트럭'도 요소수 대란을 피해 가지 못했다.


화물트럭 등 경유 엔진 자동차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요소수'가 최근 품귀현상을 빚으면서 운전자들이 곤란을 겪고 있다.


이런 가운데 지난 6일에는 '안중근 트럭'을 운전하는 한 누리꾼의 사연이 전해졌다.


이날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안녕하세요. 안중근 트럭 차주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인사이트


작성자 A씨는 "염치 불고하고 요소수 구할 곳 없을까요?"라고 물었다.


이어 "고민 끝에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보배에 글을 올린다"라며 "죄송하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중고거래 앱 '당근마켓'에도 이와 비슷한 내용의 글을 올린 것으로 전해졌다.


이 같은 사연이 전해지자 그에게 무료로 요소수를 나눠주겠다는 온정의 손길이 속속 이어졌다.


인사이트보배드림


누리꾼들은 "몇 박스나 필요하냐", "알아봐 줄 테니 쪽지 남겨달라", "안중근 트럭은 멈추면 안 된다. 연락 달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또 "얼른 구하시길 바란다", "있으면 달려가서라도 드리고 싶다", "힘이 되어드리고 싶은데 그러지 못해 죄송하다"라는 응원의 글도 쏟아져 나왔다.


이 외에도 그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는 누리꾼들의 다양한 댓글이 줄을 이었다.


한편 '안중근 트럭'은 지난 2019년 어느 누리꾼이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애국심 작렬한 트럭을 봤습니다'라는 글을 올려 처음 알려졌다. 이후 해당 사진이 온라인상에 퍼지면서 화제를 모았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