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반전의 콜라보! KT Y의 '신진 아티스트'가 만든 'KT YX핸드앤몰트' 신상 맥주

인사이트 KT Y X 핸드앤몰트 


[인사이트] 지동현 기자 = KT의 영타겟 브랜드 Y와 수제맥주 브랜드 '핸드앤몰트'(Hand&Malt)가 만났다.


KT의 MZ세대 대표 브랜드 Y와 핸드앤몰트는 콜라보를 통해 수제맥주 'Y블랙 IPL'을 출시했다.


'Y블랙 IPL'은 지난 6월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127작가와의 콜라보로 탄생한 'Y끼리 IPA'와 마찬가지로 Y아티스트 프로젝트로 탄생한 수제맥주다.


Y아티스트 프로젝트는 KT Y가 문화예술계를 응원하기 위해 국내 라이징 아티스트들과 콜라보해 그들의 빛나는 가능성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인사이트 KT Y X 핸드앤몰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Y x Hand&Malt 일러스트 디자인 공모전에서 전문가 심사와 대중 투표를 통해 선발된 신진 아티스트 이병관 작가가 이번 'Y블랙 IPL'패키지를 디자인했다.


공모전을 통해 선발돼 'Y블랙 IPL' 패키지를 디자인한 이병관 작가는 "미래에 대한 불확실함을 느끼는 MZ세대의 고민을 담아 어두운 밤의 잠재력과 희망을 빛나는 달과 불꽃으로 상상력을 더했다"라며 뜻깊은 소감을 전했다.


인사이트 KT Y X 핸드앤몰트


'Y블랙 IPL'은 국내 소비자에게는 생소한 '블랙 인디언 페일 라거'로 일반적인 흑맥주와 달리 '보디감'이 가볍고 목 넘김이 부드러워 맛의 반전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맥주의 검은색과 대비되는 산뜻한 과일향과 시트러스향도 빼놓을 수 없는 특징이라 남녀노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인사이트 KT Y X 핸드앤몰트


이와 같은 '반전'의 콘셉트를 담기 위해 패키지 역시 다크 톤이 아닌 핑크 톤으로 디자인됐다.


불확실함을 느끼는 MZ세대의 고민을 담아 어두운 밤의 잠재력과 희망을 빛나는 달과 불꽃으로 상상력을 더한 것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차별화된 핑크 톤 패키지는 맥주를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갖고 싶을 만큼의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인사이트 KT Y X 핸드앤몰트 


뜻깊은 프로젝트로 탄생한 'Y블랙 IPL'은 순차적으로 전국 CU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굿즈가 증정되는 풍성한 이벤트도 오픈이 된다.


일회용 카메라, 전용 잔, 아이폰13 케이스 등이 포함된 한정판 굿즈 세트인 'Y 스페셜 굿즈 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Y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될 예정으로 소비자의 뜨거운 반응이 기대된다. (☞ 바로가기)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