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정주행 하던 해외 팬들이 찾은 명장면 속 숨겨진 '옥에 티' 5가지

인사이트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오징어 게임'.


'오징어 게임'의 흥행으로 드라마 속에 등장하는 한국의 놀이 문화와 음식까지 전 세계로 퍼져 나가고 있을 정도다.


‘오징어 게임’에 푹 빠진 해외 시청자들이 이젠 옥에 티까지 찾아내며 드라마에 열중하고 있다.


지난 11일(현지 시간) 스폐인 매체 마르카는 '오징어 게임 속 결점이 드러났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현지 '오징어 게임' 팬들이 찾아낸 '옥에 티'들을 소개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매체는  먼저 우리나라에서도 논란이 됐던 드라마 속 전화번호와 계좌번호가 실제 존재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실재하는 전화번호로 수천 통의 전화가 빗발쳤고 현재는 폐쇄된 계좌번호로도 송금 시도가 잇따랐다"라는 상황도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스페인 시청자들은 극 중간 등장인물의 변화에 주목했다. 처음에는 여성이었던 게임 참가자 61번이 나중에는 남성으로 바뀐 사실을 발견했다. 88번과 321번, 331번 참가자 성별도 달라진 것도 확인했다.


스페인 시청자들은 또한 제7화 V.I.P.S 편에서 펼쳐진 다섯번째 게임 속 등장인물 관련 오류도 찾아냈다.


다섯번째 게임 '징검다리 건너기'에서 강화 유리와 일반 유리를 구별해낸 참가자 13번(이상희 분)은 유리제조업계에 장기근무한 유리공으로 묘사됐다.


그런데 '퍼스트맨'이 펼친 참가자 파일에는 그의 등번호가 17번으로 잘못 적혔을 뿐만 아니라 경력 기간도 1897년부터로 기재돼 있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무려 유리공을 100년 넘게 했다는 것이 된다. 한세기를 뛰어넘은 유리공의 경력은 현재는 1987년으로 수정된 상태다. 하지만 교체된 화면에서도 참가자 파일 속 유리공 번호는 여전히 17번이다.


해외 팬들은 제3화 우산을 쓴 남자 편에서 펼쳐진 두 번째 게임 '달고나 게임'에서 운동장 벽에 그려진 우산 모양이 달라진 점과 제9화 운수 좋은 날 편에서 성기훈(이정재 분)의 휴대전화 기종이 갑자기 바뀐 점 역시 시청자들이 옥에 티로 꼽았다.


현지 시청자 지적대로 제3화에서 애초 반원 모양이었던 운동장 벽 우산 그림은 다음 장면에서 물결 모양으로 달라졌다. 


제9화 속 성기훈의 휴대전화 기종 역시 출국 직전 딸과 통화할 때는 삼성 갤럭시 S7 스마트폰이었던 것이 딱지치기를 하던 남자에게서 명함을 빼앗은 후에는 갑자기 이전 모델인 삼성 갤럭시 S3로 바뀌었다.


인사이트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이 밖에 해외 시청자들은 제5화 평등한 세상 편에서 경찰 황준호(위하준 분)가 '프론트맨' 창고에서 발견한 서류들의 오류를 꼽아냈다. 


해당 서류에는 기밀 문서를 의미하는 'TOP SECRET' 표기가 'TOP SCRERT'로 잘못 찍혔다. 입학일자는 2005년인데 졸업일자는 1982년인 일부 참가자 이력서도 아쉬움을 더했다.


이미 한국 시청자 사이에서도 옥에 티로 알려져 있는 것들이지만 해외 시청자로서 같은 결점을 찾아내고 또 옥에 티에 관심을 갖는다는 점은 오징어 게임의 높은 인기를 실감케 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