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6일(화)

에그드랍,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인사이트사진제공 = 에그드랍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에그드랍은 자사 2세대 브랜드 디자인이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에그드랍은 '바쁜 일상 속의 건강한 한 끼'라는 도시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부드러운 에그 샌드위치의 상반되는 속성을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표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계란을 모티브로 한 부드러운 곡선의 로고 마크와 심플한 라인의 로고 타입 디자인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단순하면서도 확고하게 구현해냈다. 주요 패키지 디자인에 사용되는 '시티 그리드' 패턴은 도시 곳곳에 위치한 에그드랍을 격자무늬로 상징화 해 대중성과 깔끔함을 강조했다.


패턴 디자인뿐만 아니라 컬러 조합에서도 에그드랍만의 매력이 드러난다. 블랙과 화이트, 선명한 레드 조합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컬러는 모던하면서도 활기찬 느낌을 선사한다. 또한 에그드랍 샌드위치 메뉴마다 부여된 지정 컬러는 젊고 다채로우며 대중적인 에그 샌드위치를 표현한다. 향후 출시되는 신메뉴 또한 다양한 컬러 조합으로 표현될 예정이다.


인사이트


인사이트2세대 인테리어 디자인이 적용된 에그드랍 역삼 GS점 / 사진제공 = 에그드랍


이번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은 에그드랍의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에 대한 성과다. 지난 올해 초 2세대 브랜드 디자인을 선보인 에그드랍은 최상의 맛과 품질로 세계적인 K-브랜드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반영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했다. 인테리어, 제품 패키지, 애플리케이션, 유니폼 디자인 등에 다양한 그래픽 요소들을 적용해 아이덴티티를 직관적으로 표현해 왔다. 


특히 이번 어워드에 출품된 에그드랍 역삼 GS점의 2세대 인테리어 디자인이 본상 수상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면서, 에그드랍의 지속적인 디자인 혁신이 성공을 거두고 있다는 사실을 증명해냈다.


에그드랍 브랜드 디자인팀 김수민 프로는 "에그드랍은 이미 한국을 비롯한 세계의 소비자로부터 디자인을 인정받으며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국제적인 권위가 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수상이 이를 증명한다"면서 "이번 수상에서 만족하지 않고 다양하고 새로운 시도를 통해 에그드랍만의 디자인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싶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