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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대표 맥주 '청정라거-테라', 발포주 No.1 '필라이트'로 여름 성수기 주류시장 공략

하이트진로가 여름 성수기 주류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국내 대표 맥주 '청정라거-테라'와 발포주 No.1 '필라이트'를 필두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하이트진로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하이트진로가 여름 성수기 주류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국내 대표 맥주 '청정라거-테라'와 발포주 No.1 '필라이트'를 필두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필사즉생'의 각오로 출시한 테라의 돌풍은 출시 2주년을 맞은 올해도 이어가고 있으며, 코로나19 등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홈술 트렌드 등 가정용 시장을 집중하며 주류업계 대표 기업으로서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4일부터 맥주의 계절을 맞아 테라 500ml 캔에 한해 가격을 15.9% 인하하여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 공략에 나섰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가정시장을 더욱 확대하고 청정라거-테라를 사랑해주시는 소비자들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힘이 되고자 가격인하를 결정하게 됐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지난 6월, 여름 시장을 겨냥한 테라 신규 디지털 광고를 공개했다.


'BBQ', '도미노피자', '여기어때', '직방', 'KB페이' 등 식품, 부동산, 핀테크 부문의 다양한 업종과 협업한 유튜브 광고를 방영 중이다.


이번에 선보인 5개 광고 전편은 6초의 짧지만 강렬하게 제작해 테라의 대세감을 임팩트 있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일상에서 테라를 즐기는 모습을 반전있게 연출해 의외성의 재미를 줄뿐 아니라 위트 있는 카피와 파격적인 원씬으로 몰입도를 극대화했다. 


특히, 맥주와 밀접한 치킨, 피자뿐 아니라 레저, 부동산, 핀테크 등 다양한 분야의 대표 브랜드들 역시, 테라의 대표성을 인정해 모두가 흔쾌히 협업광고에 동의했다는 후문이다.


이와 함께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 필라이트 후레쉬, 필라이트 라들러를 앞세워 가정채널 공략을 이어가고 있다. 필라이트는 지난 6월 누적판매 12억캔을 돌파하는 등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으며 발포주 시장 확대를 지속적으로 이끌고 있다.


올해로 출시 5년차를 맞은 필라이트는 지난 4월, 소비자와 더욱 친숙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브랜드 패키지 리뉴얼을 단행했다. 필라이트 출시 후 첫 리뉴얼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주질은 그대로 유지하되 브랜드 특성을 패키지 디자인에 반영했다.


변경된 패키지 디자인은 브랜드 캐릭터 '필리'를 좀 더 친숙하고 귀엽게 단장하고 필라이트의 상쾌한 청량감을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까다롭게 엄선한 '국내산 100% 보리', 후레쉬한 '저온숙성공법', 균형 잡은 '맥아와 보리의 환상 비율'을 패키지에 직관적으로 시각화했다.


하이트진로는 리뉴얼된 필라이트의 ‘말도 안되게 공들여 만든 상쾌함’을 대대적으로 알리기 위해 TV광고와 온라인 콘텐츠 제작 등 미디어 노출 확대는 물론, 대형마트 등 소비자 최접점에서의 브랜드 경험 활동을 확대하고 선호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국내 대표 브랜드 '청정라거-테라'와 국내 발포주 No.1 '필라이트'를 필두로 소비자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며 브랜드 선호도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건강한 시장 확대를 이끌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