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 17℃ 서울
  • 18 18℃ 인천
  • 17 17℃ 춘천
  • 15 15℃ 강릉
  • 17 17℃ 수원
  • 17 17℃ 청주
  • 19 19℃ 대전
  • 18 18℃ 전주
  • 20 20℃ 광주
  • 21 21℃ 대구
  • 21 21℃ 부산
  • 21 21℃ 제주

'다이너마이트' 유튜브 10억뷰 찍으며 '또' 레전드 기록 쓴 방탄소년단

'리빙레전드'인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새로운 기록을 또 썼다.

인사이트Facebook 'bangtan.official'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이미 '리빙레전드'인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새로운 기록을 또 썼다.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조회수 10억뷰를 달성한 것이다.


지난 12일 오후 5시 46분경 기록이 쓰여졌는데, 9억뷰를 기록한지 약 1달 만에 나온 기록이다.


인사이트빅히트엔터테인먼트


최초 다이너마이트는 뮤직비디오를 공개했을 그 시점부터 10억뷰 돌파 조짐을 보였다. 공개와 동시에 300만 클릭을 이끌어냈다.


다이너마이트는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역대 최다 시청 기록도 가지고 있다.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 '1일 최다 시청 유튜브 비디오' 기록은 물론 '1일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 'K팝 그룹 중 24시간 동안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 기록도 모두 'BTS-다이너마이트'의 것이다.


인사이트빅히트엔터테인먼트


대단한 점은 BTS의 뮤직비디오 10억뷰 돌파가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는 점이다.


이미 DNA로 12억뷰를 찍은 상태고 작은 것들을 위한 시로 11억뷰를 찍었다. 무려 31편의 뮤직비디오 영상이 '1억뷰'를 넘는다.


리빙레전드 BTS가 앞으로 계속 써 내려갈 기록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