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올해 아카데미 작품상 후보 '더 파더'의 원작 희곡 '아버지' 국내 첫 출간

인사이트사진 제공 = 지만지드라마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2021년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 남우주연상(안소니 홉킨스), 여우조연상(올리비아 콜맨), 각색상, 미술상, 편집상 등 6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어 영화 '미나리'와 함께 올 4월 최고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영화 '더 파더'의 원작 희곡 '아버지'가 출간됐다.


2012년 초연된 '아버지'는 프랑스 최고 연극에 수여되는 몰리에르작품상을 수상했다.


전 유럽과 뉴욕 브로드웨이 공연도 성공적이었다. 영국과 미국에서 각각 토니상과 올리비에상을 석권하며 세계무대에서도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았다.


이를 계기로 프랑스의 떠오르는 스타 작가 플로리앙 젤레르는 세계적 명성을 얻게 되었다. 그리고 '아버지'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많이 공연되는 프랑스어 희곡이다.


플로리앙 젤레르가 프랑스의 원로 배우 로베르 이르슈를 위해 쓴 '아버지'는 세계 각국의 원로 배우들에게도 무한한 영감과 영광을 선사했다.


영국에서는 케네스 크랜햄이라는 유명 노배우가, 미국에선 세 번이나 토니상을 수상한 바 있는 배우 프랭크 렌젤러가 아버지 ‘앙드레’를 열연해 자국에서 최고연기상을 수상했다. 


세계적 흥행의 영향으로 '아버지'는 2016년 한국 관객과도 만났다. 이 공연에서 아버지 역할을 맡은 것은 한국의 안소니 홉킨스, 박근형 배우였다. 


박근형 배우는 이 작품으로 40년 만에 명동예술극장 무대에 올라 최고의 연기를 보여 주었다. 그는 재밌는 극본 때문에 단숨에 역할을 승낙했다며, "진실성이 묻어나는 역할, 동서양 구분 없이 모두가 공감할 주제"를 작품의 매력으로 꼽았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