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PECOS_TW'
[인사이트] 지동현 기자 = 지난해는 전 세계에 유행한 코로나19로 인해 자유롭게 여행을 다니지 못한 우울함이 가득한 시기였다.
세계 각지의 사람들은 과거 여행을 추억하거나 공항에서 수입 간식을 사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대리 체험했다.
해외 유명 브랜드도 이 같은 특수성을 노려 해외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특히 최근 국내에서는 먹거리 천국으로 유명한 대만 음식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YouTube 'PECOS_TW'
이 중에서도 대만의 유명 브랜드인 만한대찬의 유튜브 영상이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3월 공개된 해당 영상은 숨죽이게 만드는 자연의 풍경 등 얼핏 보면 관광 홍보 영상 같지만 사실은 대만의 베스트셀러인 만한대찬 '마라 우육면' 홍보 영상이다.
대만의 아름다운 경관은 대신 여행을 하는 듯한 기분이 들게 해 힐링을 유발했다.
영상의 주인공이 여행 풍경이 아닌 우육면이라는 반전은 시청의 재미를 더했으며, 무엇보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우육면의 비주얼은 소비자들의 식욕을 돋우기 충분했다.


YouTube 'PECOS_TW'
만한대찬의 마라 우육면은 마라훠궈의 맵고 얼얼한 향과 소고기 육수의 깊은 맛이 감주의 달콤한 맛과 조화를 이뤄 감칠맛을 낸다.
과거 어느 만화가도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극찬한 바 있다.
YouTube 'PECOS_TW'
마라 우육면은 부드러운 소고기와 이를 통해 우려낸 매콤한 국물이 인상 깊은 제품이다.
특히 다 먹은 후 밥을 말아 먹으면 한국식 우육 국밥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진한 국물은 김치, 쌀밥, 주류 등 한국인의 식습관과 찰떡궁합이다.
맛과 비주얼 모두 한국 소비자의 심리를 저격한 만한대찬의 마라 우육면은 쿠팡·G마켓·11번가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니 한국에서 대만의 맛을 온전히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