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에 대놓고 남혐 단어 '힘조 자막' 내보낸 GS25 유튜브 채널

인사이트YouTube 'GS25 [이리오너라]'


[인사이트] 전형주 기자 = GS25의 이리오너라가 부적절한 자막을 내보낸 것에 대해 사과했다.


지난 5일 이리오너라 측은 웹예능 '못 배운 놈들' 영상에 댓글을 달고 최근 '남성 비하' 논란을 자초한 자막 송출에 대해 사과했다.


이리오너라 측은 "금일 업로드 된 영상에서 일부 부적절한 자막으로 시청에 불편함을 끼쳐 죄송하다"며 "자막 작업 시 몇 차례 검수 과정을 거쳤으나 해당 단어에 대한 정확한 의미를 인지하지 못한 채 영상이 업로드됐다"고 했다.


이어 "앞으로 논란이 될 만한 내용에 대해 철저히 모니터링하고 신중한 단어 사용을 통해 이 같은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주의하겠다"고 했다.


인사이트YouTube 'GS25 [이리오너라]'


그러면서 "다시 한번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저희 출연자들은 해당 문제와 아무런 관련이 없음을 알린다"고 했다.


이리오너라 측은 곧장 해당 영상에서 문제가 된 자막을 삭제하고 다른 자막으로 대체하기도 했다.

문제의 자막은 이날 게시된 '못 배운 놈들' 9번째 에피소드에 포함돼 있었다. 영상은 개그맨 이용진과 래퍼 뱃사공이 폴댄스를 하는 내용이다.


다만 뱃사공이 폴을 잡고 버티는 과정에서 '아빠 힘조'라는 단어를 자막으로 내보내 '남성 혐오' 논란이 제기됐다.


힘조는 워마드 등 극단적 성향의 커뮤니티에서 남성들을 성희롱하고 비하하기 위해 만든 신조어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GS25 [이리오너라]'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