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주들에게 '돈다발' 나눠주며 세뱃돈 1억원 플렉스 한 할머니 (영상)

인사이트Weibo '头条新闻'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설 연휴가 찾아왔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추석보다 설날을 더 손꼽아 기다리고 설레한다. 그 이유는 뭘까.


집안 어른들에게 세배하고 받는 '세뱃돈' 때문일 테다.


이런 가운데 은행에서 현금을 한가득 찾아와 자식 손주들에게 돈다발로 세뱃돈을 주는 한 할머니의 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Weibo '头条新闻'


지난 10일(현지 시간) 중국 매체 두조신문 공식 웨이보 계정에는 바구니에 현금을 한가득 담아와 가족들에게 세뱃돈을 나눠주는 할머니의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중국 장시성 난창의 한 가정집에서 촬영된 것으로 전해진다. 당시 할머니의 가족들은 설날을 맞이해 모든 가족들이 모여 저녁 식사를 하고 있었다.


오랜만에 모인 가족들이 오손도손 모여 대화를 나누고 있을 때 갑자기 할머니가 어디선가 돈다발이 가득 담긴 바구니를 들고 왔다.


할머니는 세뱃돈이라며 가지고 온 돈다발들을 어린 손자 손녀들부터 나눠주기 시작했다.


할머니의 갑작스러운 세뱃돈 세례에 환한 미소를 지으며 기뻐했다. 어린 손자 손녀들에게 세뱃돈을 다 나눠주자 이제 할머니는 자식들을 불렀다.


인사이트


인사이트Weibo '头条新闻'


할머니는 아들과 딸들에게 어마어마한 금액의 돈다발을 세뱃돈으로 쥐여주며 "새해 복 많이 받아라"라고 했다.


기대하지도 못했던 세뱃돈에 자식들은 얼굴에 함박 미소를 지으며 기뻐했다. 딸로 보이는 한 여성이 "봐봐, 나 이만큼이나 돈을 받았어"라고 하자 할머니는 "부족해? 더 줄까?"라는 듯 돈을 더 쥐여주기도 했다.


이날 할머니가 세뱃돈으로 가족들에게 뿌린 돈은 무려 80만 위안(한화 약 1억 3784만 원)이었다. 세뱃돈을 가족들에게 모두 나눠준 할머니는 가족들에게 새해 덕담을 하기도 했다. 


해당 영상은 공개되자마자 현지 누리꾼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할머니 멋있다", "할머니가 플렉스 하셨다", "우리 할머니였으면 좋겠다"라며 대체로 부럽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Weibo '头条新闻'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