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매직스트로베리 사운드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스페이스오디티와 매직스트로베리 사운드는 옥상달빛의 연말공연 '수고했어, 올해도'를 수도방위 사령부와 협업해 '수고했군(군), 올해도' 공연으로 특별 구성하여 오는 27일에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옥상달빛은 코로나19로 올 한 해 힘든 시간을 보내면서도 나라를 위해 헌신한 수도방위 사령부, 국군간호사관학교 등의 군 장병들을 위한 특별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옥상달빛은 음악을 통해 따뜻한 위로와 응원을 전하는 것은 물론이고, 수방사 장병들의 사연을 직접 받아 함께 소개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등 소통형 공연을 선사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옥상달빛의 '수고했군, 올해도'는 군 장병을 위한 특별 공연이자, 국내 최초로 진행되는 언택트 위문 공연이라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가 있다.
사진 제공 = 매직스트로베리 사운드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임무를 수행하는 군 장병에게 큰 격려와 위로가 되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스페이스오디티가 기획하고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가 제작하며 수도방위 사령부가 협력한 옥상달빛의 연말 공연 '수고했군, 올해도'는 수도방위 사령부, 국군간호사관학교 장병들만을 대상으로 오는 27일 옥상달빛 공식 채널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진행된다.
수방사와 국간사 근무하고 있는 장병들에게 전달하려는 사연은 인스타그램 '수방사 장병들을 위한 언텍트 공연 계정'를 통해서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