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주변에 유독 9월에 태어난 친구가 많은 '야릇한' 이유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주변에 유독 '9월'에 생일인 친구들이 많다고 느낀 적이 있는가.


친구와 지인, 가족 나아가 연인까지 한 명씩 그들의 생일을 떠올려 보면 왠지 9월에 생일인 사람이 많다고 느낀 적이 있을 것이다.


착각인가 싶겠지만, 사실 착각이라고만 하기는 어렵다. 실제 9월에는 새 생명이 많이 탄생한다. 그리고 그 이유에는 '야릇한' 이유가 숨겨져 있었다.


바로 다름 아닌 '크리스마스'다.


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인사이트사진=세븐일레븐


무슨 뚱딴지같은 소리냐고 따져 묻는 이들이 있겠지만 충분히 근거 있는 가설이다.


정확히는 12월 25일에 연인과 뜨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낸 후 임신한 여성들이 9월에 출산하는 경우가 많아서다.


임신 기간은 마지막 월경 시작일로부터 약 280일, 수정된 날로부터는 약 260일 동안이다.


즉 생일에서 260일을 거슬러 올라가면 수정된 날을 확인할 수 있는데 올해 9월 중순 기준으로 260여 일 전은 지난해 크리스마스 시즌이다.


인사이트사진=통계청


인사이트사진=리더스다이제스트


영국과 웨일스에서 아기가 가장 많이 태어나는 달은 9월 말과 10월 초라는 영국 통계청의 자료도 이러한 가설을 뒷받침한다.


국내 통계청에서 2010년 발표한 월별 출생인구 추이를 봐도 비슷한 연구 결과가 도출된다.


또, 해외 여성 주기 관리 애플리케이션 '킨다라(Kindara)'가 공개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섹스하는 날 리스트에 따르면 1위는 역시 크리스마스였다.


이러한 이유 등을 따져 보면 9월 생일자는 '크리스마스 베이비'일 확률이 높다.


피임 없는 무분별한 섹스는 지양해야 하겠으나 만약 당신이 아이를 계획 중이라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노려(?) 서로에게 특별한 선물을 선사해 보는 건 어떨까.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