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퇴물이 아닌 괴물임을 증명한 래퍼 스윙스, 베스트셀러 작가 되다!

인사이트필름출판사


[인사이트] 김남하 기자 = 최근 '쇼미더머니 9'에서 퇴물이 아니라는 것을 직접 랩으로 보여주며 많은 이들을 열광하게 만들고 있는 래퍼 스윙스.


그는 본업인 래퍼뿐만 아니라 소속사, 헬스장, 카페 등을 성공시킨 사업가로도 승승장구하고 있다.


그런 스윙스가 이번엔 'HEAT(히트)'라는 책을 출간하며 작가로 변신했는데, 이마저도 잘되고 있어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스윙스의 'HEAT(히트)'는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 1위를 달성했다.

인사이트Mnet '쇼미더머니 9'


​힙합계의 이슈 메이커 괴물 래퍼 스윙스. 그는 최근 큰 도전에 나섰다. 바로 '쇼미더머니 9' 참가자로 출연한 것이다.


스윙스는 "많은 사람들은 인정과 대우와 존경과 사랑을 원한다. 그러려면 리스크를 걸어야 한다. 공짜는 없다"라고 말한다. 


자신의 외모와 말투 등 다른 악플은 다 참을 수 있지만, 자신의 실력에 대한 악플만큼은 도저히 인정할 수 없어서 자신의 실력을 인정받고 증명하기 위해 '쇼미더머니 9' 출연을 결심했다고 한다.


인사이트필름출판사


​그만큼 '얻을 것'보다 오히려 '잃을 것'이 많은 위치에서 또 한 번 도전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은 것이다.


이미 방송 초반부터 그는 랩 하나로 "진짜 멋지다. 저런 선택 쉽지 않았을 거 같다", "정말 멋지네요!", "와 진짜 너무 잘한다. 클라스가 다름!" 등의 반응을 얻으며 자신의 존재감을 확실하게 각인시켰다.


늘 자신의 이슈를 도전과 당당함으로 증명해 온 스윙스는 'HEAT'를 통해 다시금 그의 존재감을 보여주고자 한다.


인사이트필름출판사


"보통 저는 랩을 할 때와는 다른 태도로 글을 씁니다. 일단 장난기를 많이 뺍니다"라고 말하는 스윙스는, 'HEAT'에서 결코 가볍지 않은 진지한 자세로 말한다. 


삶에 대해서, 관계에 대해서, 앞으로 나아가야 할 자세에 대해서.


그의 책은 다른 누군가의 말에도 흔들림 없이 자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그의 당당한 모습과 자신감이 결코 허황된 것이 아님을 깨닫게 한다.


인사이트필름출판사


"해보기 전까지는 절대 모르는 거야. 해봐야 해. 오래 사용해 왔던 의자에 앉을 때, 우리는 그 의자가 무너질까 봐 걱정하면서 의자의 상태를 확인하지 않잖아"


"그냥 앉는 거지. 그냥. 그 마음처럼 가볍게"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 항상 아파야 한다면, 아픔을 즐기는 게 가장 현명한 것!"


래퍼 스윙스가 말하는 도전, 열정 그리고 나.

인사이트필름출판사


'쇼미더머니 9'을 통해 다시 한번 자신의 존재감을 증명시킨 래퍼 스윙스. 그의 도전은 많은 이들로 하여금 용기를 불러일으킨다.


누구나 어느 정도 위치에 오르면 쉽게 안주하게 되고, 그 특권을 누리려 하고, 더 이상 올라갈 생각을 하지 못한다.


하지만 스윙스는 "끊임없이 도전하고 나아가는 것이 인생이고, 세상에는 멋진 사람들이 너무나 많아서 계속해서 움직이고 성장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말한다.


그만큼 그는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어떤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고 자기 자신을 믿고 나아간다.


인사이트필름출판사


'HEAT'는 그러한 그의 도전과 열정, 자존감에 대한 솔직한 메시지를 담은 에세이다.


좀 더 성숙하고 단단해진 내면을 과감하고 솔직한 그만의 스타일로 담아냈다.


마치 직접 그와 함께 대화를 나누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문장마다 그의 플로우가 고스란히 느껴져 이야기에 몰입하게 만든다.


인사이트필름출판사


그 역시 하루아침에 손쉽게 지금의 자리에 오른 건 아니다. 힘들었던 유년 시절을 겪었고, 많은 방황을 하기도 했다.


처음 랩을 한다고 했을 때는 주변에서 정신 차리라고 말했고, 처음 사업을 한다고 했을 때는 다들 너는 사업하면 안 되는 성격이라고 말했다. 


또 웨이트 트레이닝을 할 때는 '너는 하체가 약하게 타고나서 못 한다'는 말을 듣기도 했다.


하지만 그는 이 모든 걸 해냈다. 그리고 깨달았다. "나보다 나를 잘 아는 사람은 이 지구에 단 한 명도 없다는 걸"말이다.


그의 당당한 자신감은 모두 자기 자신을 온전히 믿는 것에서부터 시작되었다.


인사이트필름출판사


비로소 자기 자신을 믿게 되는 순간, 삶은 내 뜻대로 변하고 나아간다.


이 '진실'을 우리는 쉽게 망각한 채 살아간다.


하지만 그는 자신의 삶을, 이야기를 통해 당당하게 보여주고 있다. 자기 자신을 믿는다는 것이 얼마나 멋지고 행복한 일인지를.


"이 모든 기적의 본질에는 개개인의 자신에 대한 믿음에서 나온다"는 그의 말처럼, 'HEAT'를 통해 우리 모두는 자기 자신을 믿는 순간 '기적'을 만들 수 있는 존재임을 깨닫길 바라며, 그렇게 자기 자신을 믿고 나아갈 수 있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 


인사이트필름출판사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