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신간] 미래 콘텐츠 시장을 예측해보는 '넥스트 넷플릭스'

이 책은 넷플릭스에 도전장을 내며 넥스트 넷플릭스의 자리를 노리는 글로벌 미디어 기업들이 어디인지, 또 이러한 스트리밍 전쟁을 통해 어떻게 미디어 콘텐츠 시장이 바뀌어가는지 이야기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스미디어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코로나19로 전 세계 미디어 산업이 요동치고 있다.


이미 수년 전부터 넷플릭스나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유튜브 등의 OTT(Over The Top) 서비스가 기존 통신이나 방송사와 같은 레거시 미디어를 위협하고 있었으나 코로나19로 급격하게 뒤바뀐 비대면 사회는 사용자의 다양한 욕구를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OTT 서비스 시대를 더욱 앞당기고 있고, 결과적으로 미디어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더욱 가속화시키고 있다.


이 책은 OTT 전쟁의 승자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가장 친절한 입문서이자 참고서이다.


이 책은 넷플릭스에 도전장을 내며 넥스트 넷플릭스의 자리를 노리는 글로벌 미디어 기업들이 어디인지, 또 이러한 스트리밍 전쟁을 통해 어떻게 미디어 콘텐츠 시장이 바뀌어가는지 이야기한다.


그러기 위해서 넷플릭스가 가진 힘의 원천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도전자들은 어떤 무기(장점과 전략)를 들고 이 전쟁에 참여하는지 살펴보고 있다. 마지막엔 이러한 글로벌 미디어 사업자 틈에서 로컬 사업자인 국내 방송·미디어 사업자가 나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도 정리했다.


저자는 20여 년간 국내 미디어 업계의 최전선에서 채널 비즈니스와 마케팅, 그리고 방송정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업무를 담당하면서 미디어 산업과 시장의 미래에 대해 심도 깊은 인사이트를 쌓아왔다.


코로나19 사태 직전까지 OTT 스트리밍 서비스의 본산지라 할 미국 현지의 생생한 모습을 취재하고 분석하여 책의 함량을 극대화했다. 독자는 이 책을 통해 글로벌 OTT 전쟁의 현주소와 함께 대한민국 OTT의 미래까지 한눈에 조망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