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별자리로 보는 11월 둘째 주 당신의 연애 운세···"연인에게 위안을 얻는다"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1월 둘째 주(11월 9일 ~ 11월 15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무드인디고'


[인사이트] 원혜진 기자 = 최선을 다했지만 기대보다 못한 결과가 나와 실망할 때가 있다.


후회하고 자신을 탓해보지만 아무것도 바뀌는 것은 없고, 그저 우울의 늪으로 빠지는 기분이 든다. 


그럴 땐 혼자 끙끙 앓기보다는 사랑하는 연인에게 기대 마음을 털어놓는 것이 중요하다. 걱정을 끼치기 싫어 입을 꾹 다물고 있으면 결국 사소한 오해와 서운함이 쌓이기 마련이기 때문이다. 


혹시 아는가. 어떤 방식으로든 당신을 웃게 하는 연인이 세상에서 가장 따뜻하고 포근한 위로를 해줄지 말이다. 


축 처졌던 어깨가 가벼워지고 마음에 드리웠던 먹구름이 사라지면 다음에는 당신이 위안을 줄 수도 있을 테다.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1월 둘째 주(11월 9일 ~ 11월 15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무드인디고'


◆ 물병자리 (1. 20 - 2. 18) : 작심삼일


계획한 대로 일이 잘 풀리지 않을 수 있다. 갑자기 누군가 발목을 잡을 수도 있을 것이다. 그렇다고 쉽게 포기하거나 물러나지 말자.


크게 한번 심호흡하고 다시 시작하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운명 같은 사랑에 빠져들 것이다. 한눈에 당신의 마음을 빼앗을 사람을 만날 수 있다.


커플들은 삼각관계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한동안 두 사람 사이에서 갈팡질팡할 수도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조금 마음을 비우는 것이 좋다. 들어오는 것보다 나가는 돈이 많은 시기다. 어차피 써야 할 돈이라면 기분 좋게 쓰자. 괜히 인상 쓰거나 미적거리지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 12신문, 뉴스번화가레드


◆ 물고기 자리 (2. 19 - 3. 20) : 당황하지 말고


적당한 요령과 임기응변이 필요한 시기다. 그때그때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처신하자. 예상하지 못한 일이 생겨도 당황하지 말자.


호랑이에게 물려가도 정신만 차리면 그만이다. 커플이라면 연인에게 듣기 좋은 말을 많이 해 주자.


상대방의 기분이 좋아야 그만큼 관계가 좋아질 수 있다. 싱글들은 적극적으로 이성에게 다가서도록 하자. 평소에 좋아하던 사람에게 고백해 보는 것도 좋다.


금전적으로는 최대한 아끼고 절약해야 하는 시기다. 써야 할 곳과 쓰지 말아야 할 곳을 잘 구분하자. 나중을 생각해서 미리 대비해 두는 것이 좋다.


있는 대로 다 쓰지 말고, 수중에 여윳돈을 남겨 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 13간식맛집그린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무드인디고'


◆ 양자리 (3. 21 - 4. 19) : 참을 인


언제 어디서든 여유와 미소를 잃지 말자. 기분 상하는 일이 있어도 조금 참는 것이 좋다. 듣기 싫은 소리는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리자.


너무 민감하게 반응하지 말자. 그러려니 하고 대충 넘어가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이성에게 많은 것을 바라지 말자.


괜히 상처를 받거나 기분만 상할 수 있다. 낯선 사람은 조금 멀리하는 게 좋다. 커플들은 딱 부러진 모습을 보이도록 하자.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확실히 하는 것이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다소 기복이 있는 한 주가 될 것이다.


롤러코스터를 탄 듯이 오르내릴 수가 있다. 밖으로 나갈 때도 약간의 여윳돈을 준비해 가자. 갑자기 예상하지 못한 지출이 발생할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 15컴퓨터편의점오렌지


◆ 황소자리 (4. 20 - 5. 20) : 인기 폭발


이번 주는 당신의 인기와 존재감이 상승하는 시기다. 그만큼 할 일도 많고 바쁘게 움직여야 할 수 있다. 그렇다고 너무 부담을 갖거나 스트레스받지 말자.


바쁘게 움직이는 만큼 얻는 것도 많을 것이다. 커플이라면 연인을 잘 지켜보도록 하자. 어쩌면 믿었던 사람이 변심을 할 수도 있다.


싱글들은 짝사랑이 결실을 맺게 될 것이다. 마음에 두고 있던 사람과 연인이 될 수도 있다.


이번 주는 돈이나 재물보다 사람을 우선하는 것이 좋다. 고마운 사람들에게 밥 한 끼 대접해 보자. 점심 먹고 커피를 한 잔씩 돌리는 것도 좋다.


아낄 때는 아끼더라도 써야 할 때는 확실히 쓰자. 작은 돈을 아끼려다가 사람들에게 인심 잃지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 13이메일미용실옐로우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무드인디고'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적당히 만족해야


다른 사람이 가진 것을 탐하거나 부러워하지 말자. 괜히 남을 질투하거나 피해 의식을 느끼지도 말아야겠다. 남을 부러워하다 보면 한도 끝도 없다.


현재 자신이 가진 것에 적당히 만족하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은 피하자. 평소에 알고 지내던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이 좋다.


커플들은 솔직한 모습을 보이도록 하자. 불필요한 거짓말이나 변명은 하지 말자. 자칫 당신에 대한 신뢰에 금이 갈 수 있다.


경제적으로는 비교적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될 것이다. 기대하지 않은 재물을 얻거나 행운을 잡을 수 있다. 평소에 갖고 싶었던 물건을 구매해 보는 것도 좋다. 다만, 충동구매나 예정에 없던 쇼핑은 피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 12SNS펜션, 리조트화이트


◆ 게자리 (6. 22 - 7. 22) : 정에 치우치지 말고


사사로운 정이라 개인적인 감정에 얽매이지 말자. 매사에 이해득실을 잘 따져보는 것이 좋다. 사적인 감정을 앞세우면 일을 그르칠 수 있다.


남을 챙겨주다 자신이 손해 볼 수도 있다. 마음이나 감정보다는 이성을 우선하자. 커플이라면 데이트나 연락을 자주 하는 게 좋다.


연인에게서 커다란 기쁨과 위안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싱글들은 이성을 만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자.


자꾸 이성을 만나다 보면 익숙해지고, 기회도 생길 것이다. 재물에 있어서는 뭔가 특별한 일을 기대해 보자.


생각지도 않은 돈이나 기대 이상의 재물이 들어올 수 있다. 다만, 눈앞에 재물이 보인다고 너무 서두르지 말자. 조금 느리더라도 안전하게 가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 15향수바닷가, 물가베이지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무드인디고'


◆ 사자자리 (7. 23 - 8. 22) : 혼자만의 시간


이번 주는 조용히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것이 좋다. 골치 아픈 일이나 피곤한 사람은 조금 멀리하자. 혼자서 훌쩍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다.


평소에 하고 싶었던 일들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싱글이라면 새로운 사람과 썸을 탈 수 있다. 너무 빼지 말고 적당히 상대방에게 맞춰주자.


커플들은 한층 사랑이 깊어질 것이다. 연인과 함께 좋은 추억거리를 만들어 보자.


재물에 있어서는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다. 자신의 수입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 미래는 찾아오는 게 아니라 만들어가는 것이다.


당신의 노력에 따라서 얼마든지 미래도 바뀔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4, 15택배관공서그레이


◆ 처녀자리 (8. 23 - 9. 23) : 주관을 지켜야


이번 주는 자신의 생각, 자신의 주관을 지키는 것이 좋다. 다른 사람의 말이나 시선에 너무 신경 쓰지 말자. 남들이 당신의 인생을 대신 살아주는 게 아니다.


주변의 눈치를 보느라 당신이 고생할 필요가 없다. 커플이라면 자신의 생각을 분명히 표현하자. 애정 표현도 좀 더 과감하게 하는 것이 좋다.


싱글들은 좀 더 적극적으로 움직이자. 가만히 앉아서 이성이 다가오기만 기다리지 말자. 이성을 만날 수 있는 자리라면 어디든 나가보자.


금전적으로는 수입보다 지출이 많을 수 있다. 생각지도 않았던 돈들이 나갈 수도 있다. 어려운 일이 있으면 주위의 도움을 구하자.


혼자서 모든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지 말자. 이번 주만 잘 넘기면 한숨 돌릴 수 있을 것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2, 13사진패스트푸드점블루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무드인디고'


◆ 천칭자리 (9. 24 - 10. 22) : 행운 가득


이번 주는 모든 일이 당신 뜻대로 풀릴 것이다. 직장운도 좋고, 시험운과 애정운도 좋으니 더할 나위 없다. 평소에 하고 싶었던 일을 시작해 보는 것도 좋다.


행운의 여신이 함께하니,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싱글이라면 적극적으로 자신을 표현하자. 당신의 매력이나 장점을 마음껏 드러내는 것이 좋다.


커플들은 언제 어디서든 연인의 편이 되어 주자. 상대방이 잘못한 것이 있어도 감싸주는 게 좋다. 괜히 다른 사람들 앞에서 면박을 주지 말자.


재물에 있어서도 만족스러운 한 주가 될 것이다. 좋은 기회가 찾아오거나 의외의 행운을 잡을 수 있다. 다만, 아무런 노력 없이 뭔가를 얻으려고 하지는 말자. 행운은 노력하는 사람에게만 찾아온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 14텀블러기차역블랙


◆ 전갈자리 (10. 23 - 11. 22) : 고생 끝, 행복 시작


이번 주는 몸도 편하고 마음도 가벼운 한 주가 될 것이다. 그동안 막혀있던 일들이 시원하게 풀릴 수 있다. 골치 아픈 일들은 잠시 잊고 푹 쉬는 것도 좋다.


주말을 이용해 가까운 곳으로 여행이라도 떠나보자. 커플이라면 연애가 살짝 지겨워질 수 있다. 상대방에게 흥미를 잃거나 마음이 식을 수도 있다.


더 늦기 전에 뭔가 새로운 변화를 시도해 보자. 싱글들은 자신의 주관을 확실히 하는 것이 좋다. 다른 사람들의 말에 이리저리 흔들리지 말자.


재물에 있어서는 크게 걱정할 일이 없을 것이다. 주변 사람들이 당신에게 행운을 가져올 수도 있다. 모임이나 약속이 있다면 빠지지 말고 나가보자. 당신이 먼저 나서서 모임을 잡아보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 12비상금종교시설브라운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무드인디고'


◆ 사수자리 (11. 23 - 12. 24) : 시작을 잘해야


이번 주는 무슨 일이든 시작을 잘하는 것이 좋다. 일이든 사람이든, 첫 단추를 잘 꿰도록 하자. 시작이 좋아야 일도 잘 풀리고 결과가 좋을 것이다.


새로운 사람을 만날 때에도 좋은 인상을 심어주자. 싱글이라면 사람을 잘 가려서 만나는 것이 좋다.


내키지 않는 자리나 모임은 피하도록 하자. 커플들은 연인에게 서운함을 느낄 수 있다. 하는 말이나 행동이 마음에 들지 않아 속상할 수도 있다.


그렇다고 한 번에 연인을 바꾸려고 하지는 말자. 재물에 있어서는 서서히 상승 곡선을 타게 될 것이다. 돈 때문에 고민하던 분들도 한시름 덜 수 있다.


며칠만이라도 돈 걱정하지 말고 편하게 일상을 즐겨보자. 당신이 돈에 연연할수록 돈이 더 멀어질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3, 15손세정제마트, 시장네이비


◆ 염소자리(12. 25 - 1. 19) : 좌절 금지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자신감이다. 다른 사람에게 기가 죽거나 얕잡아 보이지 말자. 괜히 남을 질투하거나 피해 의식을 느끼지도 말자.


한두 번 실수했다고 해서 주눅들 필요도 없다.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태도가 행운을 불러오는 법이다.


커플이라면 연애 초기의 설렘과 감정을 살려보자. 연인의 새로운 매력이나 장점을 찾아보는 것도 좋다. 싱글들은 미팅보다는 소개팅에 나가보자.


사람들이 많이 모인 자리는 피하는 것이 좋다. 금전적으로는 들어오는 돈보다 나가는 돈이 많을 수 있다.


갑자기 큰돈이 필요하거나 목돈이 나갈 수도 있다. 웬만하면 남에게 손 벌리지 말고 최대한 버텨보자. 자칫 돈 때문에 주변 사람과 사이가 벌어질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4, 15복권피트니스센터카키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