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린 코로나 끝났다"며 마스크도 안 쓰고 할로윈 축제 즐기는 중국 우한 시민들 (사진)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전 세계가 할로윈 분위기로 뜨겁다. 하지만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대부분 파티와 축제 등을 자제하는 중이다.


이런 가운데 코로나19 발원지로 여겨지는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할로윈 파티를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이 포착됐다.


지난 30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래드바이블은 전날인 29일, 중국 우한에 있는 한 놀이공원에 할로윈 행사를 즐기기 위해 어마어마한 인파가 몰렸다고 전했다.


실제로 공개된 사진에는 서로 다닥다닥 붙어 할로윈 축제를 즐기고 있는 중국인들의 모습이 담겼다.


인사이트sina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사람들은 좀비 간호사, 슈퍼히어로, 귀신, 악마 등 다양한 코스튬을 한 연기자들의 퍼레이드를 구경하며 가까이서 이를 보기 위해 서로 더욱 가까이 붙었다.


놀라운 것은, 코로나19 감염의 위험에도 마스크를 쓰지 않은 사람들이 많았다는 것.


이들은 마스크를 벗은 채 얼굴에 분장을 하고 역시 마스크를 쓰지 않은 퍼레이드 연기자들과 사진을 찍거나 대화를 하는가 하기도 했다.


우한 시민들이 이렇게 파티를 즐길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코로나19가 종식됐다는 믿음 때문이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인사이트sina


중국은 최근 코로나19 감염자가 두자릿수를 기록하고 5개월 이상 사망자가 나오지 않으면서 사실상 코로나 종식을 선언했다.


우한뿐만 아니라 베이징, 상하이, 충칭 등 많은 대도시에서 대규모 할로윈 축제가 열렸고 많은 사람들이 모였다.


이 같은 소식이 알려지자 많은 이들이 '이렇게 안심하다가는 다시 코로나가 재확산될 수 있다"며 우려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코로나19의 확산이 끝나지 않았으니 절대로 방심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한편 우리나라에서는 할로윈 데이를 앞두고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서울 내 클럽들 대부분이 문을 닫기로 했다.


인사이트weibo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