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 먹은 뒤 돈 안내고 튄 손님들 때문에 월급으로 변상해야 하는 알바생의 눈물 (영상)

인사이트TikTok 'hanh_1983_097442587'


[인사이트] 원혜진 기자 = 뷔페 만찬을 즐긴 후 돈을 지불하지 않고 도망가버린 손님들 때문에 한 아르바이트생은 결국 눈물을 터뜨렸다.


지난 24일(현지 시간) 베트남 매체 '어패밀리(afamily)'는 손님이 떠난 자리에서 눈물을 흘린 한 뷔페 레스토랑 아르바이트생의 사연과 영상을 전했다.


사연에 따르면 사건은 최근 호치민시의 한 뷔페 레스토랑에서 일어났다. 당시 뷔페를 먹던 한 테이블의 손님들이 직원이 못 본 틈에 계산하지 않고 도망갔다.


그 테이블은 해당 뷔페의 직원인 A양이 관리하던 구역이었고 업체 규정상 계산하지 않은 손님의 돈을 A양이 물어야 했다.


인사이트


TikTok 'hanh_1983_097442587'


물어야 하는 돈은 520만 동(한화 약 25만 3천 원)으로 베트남에서는 월급이 훨씬 넘는 돈이다.


이에 A양은 테이블에 주저앉아 망연자실해 했다. 그러다 자신이 돈을 물어야 한다는 생각에 좌절해 눈물을 흘리기 시작했다.


한 달을 꼬박 일해서 번 월급보다 큰돈을 물어야 하는 서글픈 상황에 A양은 좀처럼 울음을 그치지 못했다.


인사이트


TikTok 'hanh_1983_097442587'


괴로운 듯 머리를 감싸며 혹시라도 돈을 물지 못해 법적인 책임을 물까 봐 몹시 두려워하는 기색이었다.


이 같은 모습은 인터넷상에 퍼져 많은 누리꾼의 관심을 얻기도 했다. 또 그녀를 딱하게 여긴 이들이 모금해 90만 동(한화 약 4만 3천 원)의 돈을 을 모아 주었다고 한다.


실제로 그녀가 돈을 물었는지 정확히 알려지지는 않았다. 하지만 배상 여부를 떠나 양심 없는 민폐 손님 때문에 억울한 눈물을 흘려야 했던 그녀의 모습은 많은 이들에게 안타까움과 함께 분노를 자아내고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