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음식들로 쌓인 칼로리 한 방에 박살내는 지옥의 '타바타' 운동 5가지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식샤를 합시다'


[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명절 연휴가 끝나고 난 다음이면 언제나 밀려오는 후회가 있다.


그것은 바로 이성을 잃고 각종 음식들을 폭풍 흡입한 나 자신에 대해서다. 대부분의 명절 음식들은 고칼로리이기 때문에 그 타격은 더욱 심하다.


이때 우리에게 가장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운동법은 '타바타 운동'일 것이다.


타바타 운동은 고강도 동작과 짧은 휴식을 한 세트로 묶어 8~10개의 세트를 쉬지 않고 수행하는 운동법으로 비교적 짧은 시간에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며, 별다른 기구가 필요 없어 집에서 운동을 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명절 음식으로 쌓인 칼로리를 한 방에 제거해 줄 '타바타' 운동법 5가지를 소개한다.


1. 개성있는 동작들로 이루어진 타바타 - 에이핏 afit


YouTube '에이핏 afit'


유튜버 에이핏이 알려주는 20분짜리 타바타 운동이다.


다른 운동들과 달리 정석적이지 않은 자유로운 동작들로 운동이 구성됐다.


개성 넘치는 동작들을 따라 하다 보면 어느샌가 웃음이 터져 보다 즐겁게 운동을 할 수 있다.


또한 점프를 뛰는 동작이 거의 없어 층간 소음에서도 자유롭다.


2. 커플이 함께 하면 딱 좋은 타바타 - 핏블리


YouTube '핏블리 FITVELY'


타락헬창으로 유명한 핏블리가 구성한 10분짜리 타바타 운동이다.


칼로리 소모는 물론 근력 증가에도 좋은 동작들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남녀 모두 따라 할 수 있는 난이도로 커플이 함께 집에서 운동을 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3. 단 4분 만에 칼로리 태워주는 타바타 - 'Allblanc TV


YouTube 'Allblanc TV'


유튜버 'Allblanc TV'가 알려주는 타바타로 1,400만의 조회 수를 기록할 정도로 꾸준한 사랑을 받는 운동법이다.


4분이라는 시간으로 가장 짧은 운동이지만 이를 상회하는 운동 난이도를 자랑한다.


운동 구성의 대부분이 근력을 필요로 하는 운동과 고강도 유산소 운동을 포함하고 있다.


대신 그 난이도만큼 강력한 효과를 자랑하니 시간이 부족한 사람들은 이 운동법을 선택해보자.


4. 하체를 박살 내는 타바타 - 힙으뜸


YouTube '힙으뜸'


남다른 하체를 자랑하는 유튜버 심으뜸이 알려주는 하체 전문 타바타 운동이다.


다른 운동과 달리 스쿼트를 기반으로 한 하체 운동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하체를 집중적으로 공략하기 때문에 운동을 하고 나면 불에 타는 듯한 허벅지의 고통을 느낄 수 있다.


그만큼 힙업과 하체 교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5. 확실한 효과를 얻기 위한 20분 타바타 - 제이제이살롱드핏


YouTube '제이제이살롱드핏'


유튜버 제이제이살롱드핏이 알려주는 20분짜리 타바타 운동이다.


다른 운동들에 비해 긴 시간을 자랑하기 때문에 보다 확실한 효과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하체, 상체, 복근 등 다양한 부위의 운동법들이 담겨 있어 운동 하나만으로도 여러 부위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대신 지옥의 20분이 끝난 뒤에는 땀으로 범벅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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