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군에 살해당한 연평도 공무원 피격 상황을 3D로 재현했다

인사이트YouTube '채널A 뉴스'


[인사이트] 천소진 기자 = 소연평도 인근에서 실종됐던 해양수산부 공무원이 북한에 의해 잔인하게 사살된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24일 국방부는 입장문을 통해 "북한이 북측 해역에서 발견된 우리 국민에 대해 총격을 가하고 시신을 불태우는 만행을 저질렀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채널A가 당시 북한의 사살 과정을 3D로 재현해 누리꾼의 눈길을 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채널A 뉴스'


매체가 공개한 3D 영상에 따르면 구명조끼를 입은 공무원이 한 사람이 겨우 올라탈 수 있는 부유물에 의지해 기진맥진한 상태로 북한 단속정에 발견된다.


그러나 방독면과 방호복으로 중무장한 북한군은 공무원을 배에 태우지 않고 바닷속에 내버려 둔 채 심문을 진행한다.


영상은 잠시 후 약 6시간이 흐른 깜깜한 밤으로 바뀐다.


장시간의 심문이 끝난 북한군은 상부의 지시를 받고 공무원에게 총격을 가한다.


공무원이 숨진 것을 확인한 북한군은 부유물에 기름을 뿌리고 시신을 불태워버린다.


인사이트YouTube '채널A 뉴스'


북한의 만행을 보다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영상에 누리꾼은 충격과 경악을 금치 못하고 있다.


이들은 "진심 충격이다",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났던 걸까?", "북한 너무 무섭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국방부는 이번 사건에 대해 "우리 국민을 대상으로 저지른 만행에 따른 모든 책임은 북한에 있음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전했다.


YouTube '채널A 뉴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