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경, 미국 타임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선정

인사이트 / 사진=인사이트정은경 질병관리청장 / 사진=인사이트


[인사이트] 전형주 기자 =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타임(TIME)지가 선정한 '2020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선정됐다.


타임지에는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정 청장을 소개한 글도 실렸다. 문 대통령은 정 청장이 '개방성', '투명성', '민주성'의 원칙을 갖고 방역을 이끌었다고 평가했다.


23일 청와대는 "미국 타임지가 2020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정 청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K방역이 곧 전 세계가 본받아야 할 글로벌 모범이라고 국제사회가 인정했음을 다시 확인시켜줬다는 의미"라며 "우리나라의 방역 성과가 미국 전역에 전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사이트 / 사진=인사이트


인사이트 / 사진=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타임지에 직접 정 청장을 소개하는 글을 보냈다. 문 대통령은 "정 청장은 방역의 최전방에서 국민과 진솔하게 소통해 K방역을 성공으로 이끌었다"고 찬사했다.


이어 "한국에 첫 확진자가 발생했을 때 정 청장은 정부를 대표해 국민 앞에 섰고 매일 투명하게 상황을 발표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코로나 발생 6개월 전부터 '원인불명 집단감염 대응절차' 매뉴얼을 마련하는 등 질병관리청을 준비된 조직으로 이끌었다"고 평가했다.


또 그는 정 청장에 대한 평가에 알베르 카뮈의 소설 '페스트'에 등장하는 '페스트와 싸우는 유일한 방법은 성실성'이라는 문구를 인용하기도 했다.


인사이트뉴시스


인사이트TIME


문 대통령은 "정 청장의 성실성이야말로 세계 곳곳에서 코로나와 맞서는 수많은 '정은경'들에게, 그리고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연 인류 모두에게 영감을 주는 얘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청장과 더불어 한국에서 봉준호 감독이 '영향력 있는 100인'에 선정됐다. 봉 감독은 영화 기생충으로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아카데미 작품상·감독상·각본상·국제장편영화상 등 4개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타임지는 2004년부터 '영향력 있는 100인'을 선정해오고 있다. 2018년에는 문재인 대통령이, 2019년에는 방탄소년단(BTS)과 국제기구인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 간 협의체'(IPCC)의 이회성 의장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