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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단적 선택'하려다 제가 만든 '초밥' 받고 펑펑 울었다고 리뷰 단 손님을 찾습니다"

생을 마감하기 전 자기 음식을 주문한 손님의 댓글을 본 초밥집 사장의 사연이 방송에서 그려진다.

인사이트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인사이트] 지동현 기자 = 생을 마감하기 전 자신의 음식을 주문한 손님을 음식점 사장님이 애타게 찾았다.


7일 방송되는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에서는 한 손님을 찾고 있다는 초밥집 사장님이 의뢰인으로 출연한다.


이날 방송에서 의뢰인은 "2년 반 정도 담아온 마음속 짐이 있었는데 그것을 덜기 위해 나왔다"고 운을 뗀다.


의뢰인은 2년 반 전 배달 주문을 시작했고, 감사의 의미로 고객 이벤트를 진행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그러던 어느 날 "생을 마감하기 전 마지막으로 초밥을 시켰다"는 리뷰가 달렸고, 의뢰인은 한동안 말을 할 수가 없었다.


그 이후 의뢰인은 마음이 쓰여 어떤 일을 하기 시작했고 다양한 사람들이 의뢰인을 찾는가 하면 의뢰인이 의도하지 않은 일이 생기기도 했다고 그는 전했다.


의뢰인은 "마음이 항상 무거웠다. 내게 한 번만 연락을 해줘서 내 마음속 짐을 덜어내 줬으면 좋겠다"며 2년 반 동안 마음에 담아놨던 진심을 털어놓을 예정이다.


해당 방송 예고편이 공개되자 누리꾼은 과거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유명했던 초밥집 배달 애플리케이션 리뷰 사연의 주인공이 방송에 출연한 사장님일 것임을 짐작했다.


인사이트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인사이트'배달의 민족' 리뷰창


당시 한 손님은 댓글을 통해 극단적 선택을 하기 전 마지막으로 초밥을 주문했다가 초밥과 함께 포장된 메모랑 비누 꽃을 받고 펑펑 울었다고 적었다.


초밥과 함께 들어있던 메모에는 사장님이 직접 쓴 짤막한 응원의 메시지가 적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손님은 초밥을 꾸역꾸역 먹으면서 열심히 살아보겠다고 다짐했고 댓글을 본 사장은 "리뷰를 몇 번 읽고 또 읽었다"고 응답했다.


사장은 "한 달에 한 번이든 일 년에 한 번이든 리뷰를 계속 보고 싶다. 간간이 주문해 주신다는 말씀 꼭 지켜 달라. 열심히 살아갈 손님을 응원하고 있음을 기억해 달라"며 손님이 남긴 글에 계속해서 댓글을 달며 그의 안부를 물었다.


초밥집 사장의 이야기는 7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되는 '무엇이든 물어보살'에서 공개된다.


인사이트'배달의 민족' 리뷰창


YouTube 'KBS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