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3일)은 전 세계서 10명 중 1명 있는 '왼손잡이'의 날입니다"

인사이트boredpanda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친구들 중 꼭 한 명은 오른손이 아닌 '왼손'을 주로 사용하며 일상생활에 불편을 호소하곤 한다.


전 세계적으로 왼손잡이는 10명 중 1명 정도 존재한다.


사는데 크게 불편한 점은 없지만 오른손잡이에 비해 현저히 숫자가 적다보니 대부분 오른손잡이에 맞춰져 있는 물건들을 사용할 때 현타를 느낄 때가 있다.


오늘(13일)은 바로 이들을 위한 '세계 왼손잡이의 날(International Lefthanders Day)'이다.


인사이트


인사이트boredpanda


1992년 영국 왼손잡이협회는 매년 8월 13일을 왼손잡이의 날로 제정하며 "세상은 오른손잡이에 맞춰 디자인됐다. 왼손잡이의 고충을 알리고자 '세계 왼손잡이의 날'을 제정했다"고 밝혔다.


따라서 이날은 왼손잡이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며 인식 변화를 촉구한다.


앞서 온라인 미디어 보어드판다는 오른손잡이는 절대 이해 못할 왼손잡이의 고충을 담은 사진들을 공개해 큰 공감을 이끈 바 있다.


그러나 왼손잡이라고 해서 너무 슬퍼하지는 말자. 왼손잡이가 오른손잡이보다 똑똑하고 훗날 성공할 확률이 더 높다는 연구결과들이 있기 때문이다.


혹 주변에 왼손잡이 친구들이 있다면 오늘만큼은 친구의 불평을 잘 들어주고 인식 변화를 위해 노력해보자.


인사이트


인사이트boredpanda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Bank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