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민트 초코' 마구 먹고 싶다면 당신 몸에 기력이 딸린다는 신호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평소 잘 생각나지 않던 음식도 갑자기 당길 때가 있다.


평소 먹고 싶다는 생각도 잘 하지 않고, 유튜브나 TV에서 먹방 영상을 본 것도 아닌데 말이다.


특정한 음식 혹은 특정한 맛이 당기는 이유는 무얼까.


이런 경우는 대개 몸이 그 음식·맛을 기억하고 요구한다고 보면 된다. 이런 현상은 우리 몸이 보내는 일종의 신호다.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mint_heim'


가령 민트 초코와 같이 '끝판왕'스러운 단맛이 당긴다면 당신의 몸에 에너지가 부족하다는 뜻이다. 탄수화물은 분해되면 당이 되고, 신체 세포의 에너지원으로 사용된다.


그렇기 때문에 에너지가 부족할 때 단맛을 내는 음식이 먹고 싶어지는 게 보통이다.


또 맵고 자극적인 음식이 당기는 건 당신이 현재 스트레스를 받아서 가슴이 답답하다는 뜻이다. 이때 매운 음식을 먹으면 매운맛의 성질이 뭉친 기운을 없애줘 답답함을 해소해준다.


인사이트 / 사진=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사진=인사이트


유지방이 많은 음식은 심리적으로 불안할 때, 짠 음식은 칼로리나 칼슘·마그네슘이 부족하다는 뜻이다. 또 과일을 먹고 싶을 때는 기분전환이 필요하다는 뜻, 탄산음료나 커피가 먹고 싶을 땐 피로가 누적됐다는 신호다.


먹고 싶은 음식을 섭취하는 건 좋지만 가장 중요한 점은 내게 맞는 적절한 음식을 적당량 먹어야 한다는 사실이다. 무턱대고 먹기보다는 조절하며 먹는 게 필요해 보인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